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로봇 스타트업 연구소장직 면접을 봤습니다.

2022.06.05 | 조회수 841
움직이는모든것
금 따봉
설레이네요. 기업을 하면서 다른기업의 임원이 되려고 합니다. 왜 그러냐고요? 스무살 적 첫사랑을 만났던 설레임을 느끼고 싶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 오너들은 올인 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다릅니다. 법인, 개인 사업자 모두 영휘 하면서도 타기업의 설계원, 연구소장, 고문 및 자문 등을 동시에 여러 곳에서 겸직 합니다. 사업자 수익은 그닥 입니다. 지인 기업 매출이 3천억원 인데 지인(대표) 실수령 월급은 6백 이지요. 차등은 있지만 법인사옥, 법인차량, 법인카드 빼면 현금 수익이 월급쟁이 정도 입니다. (대부분) 저는 사업자 수익에서 가져가는게 없습니다. 계속 꼬라 박지요. 그래도 잘 삽니다. 리멤버에 가끔 돈자랑 하는 월급쟁이들 있던데, 저도 년간 3억 정도는 법니다.(실수령) 이게 다 알바(겸업) 수익 입니다. 수익 외에도 울타리 밖 넓은 시야를 확보 할 수 있으며 인사이트-아웃사이트 통찰을 넘어 점쟁이 수준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많은 경험을 통하여 주변 스타트업을 무상으로 돕기도 하고요. 사십대 중반이 넘어가면서 별 꼴 다 보니, 이제는 뭐든지 이해하게 됐지요. 그래서 일을 더욱 더 늘려 보려고 합니다. 지난주에 면접을 봤는데, 재밌습니다. 저를 중심으로 실무진 전직원(임원들 포함)에 둘어 쌓여서 대면 했습니다. 외국인들이 반 이었고요. 돌아가며 질문과 대답이 이어졌지요. 분위기 좋았고 점심도 전체 회식 티타임 까지 전체 집중 면접에 두시간 반 이 소요 되었죠. 결과는 낙방 입니다. ㅎㅎ 너무 원할한 자신감이 직원들에게 강압적으로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대표는 함께하고 싶다고 하고요. ㅎㅎ 그런데 저는 이런 일렁임이 좋습니다.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에게서 느껴지는 긴장감이 저를 성장 시키네요. 대한민국에서 사업하기 참 힘겹죠. 대표가 한몸으로 민족분단 같은 상황에서도 국가에 세금을 꼬박꼬박 입금해야 합니다. 고정비 나가면 잔고 보며 몇달을 건딜 수 있을까 한숨을 쉬어야 하고요. 그래서 알바를 해야 집을 현금으로 건사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실무 능력이 아직 여전하여 알바라도 할 수 있음이 감사 합니다. 대표가 할 수 있는 능력은 어디까지 일까요? 저는 지속적이고 주기적으로 면접을 봅니다. 이 긴장감이 저를 성장 시킵니다.
첨부 이미지
9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8
놀이터만들기
2022.06.05
BEST서른 후반 대표입니다. 전 매일 같은 사무실이지만 새롭게 채용으로 만나는 인재들, 성장기마다 달라지는 회사의 모습에 설레이며 일하고있습니다. 1명에서 40명으로 불어난 지금까지 창업초기부터 즐겁고 힘들고 행복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리더인 제가 실무를 잘하는 사람이여야한다는 생각을 버렸습니다. 제 메인 직무에서의 개인적 성장은 멈췄지만, 리더십과 HR이라는 직무에서 성장하는걸 스스로 피부로 느끼며 살고있습니다. 사람마다 대표라는 직함에서 추구하는 바가 다르겠지요. 실수령액이 3억이신만큼 정말 뛰어난 분이시겠지만, 회사 밖에서 설레임을 찾고계신다는 글을 보니 기업의 리더십보다는 직무전문가 트랙이 어울리시는 분이 아닌가 질문하고 싶습니다.(수정됨)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