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마케팅 비용이 점점 올라가는 이유는 바로, 대형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에 대한 우리 회사의 브랜드와 이미지 메이킹이 가능하고 브랜딩에 적합한지 알아보지 않고, 유명세만 믿고 마케팅을 하기 때문에 마케팅 비용, 즉 사업비는 점점 올라가고 효과는 미비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요?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마케팅은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당분간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현재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기업은 엄청난 돈을 투자하고 있고, 개인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는 그 돈을 받고 있는 지배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마케팅의 트렌드는 두가지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인플루언서들의 숫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고, 기업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산 역시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투자하는 것이 어떤 경우에는 검색 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하는 것보다 비용효율적일 때도 많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는 단순히 신규 잠재 고객들을 창출하는 것을 넘어서서 다양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마케팅이 큰 인기를 끌게 된 가장 큰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현재 2022년에도 더욱 중요해지고 성장할 것입니다.마케터들은 보통 1~2명의 대형 인플루언서와만 협력하는 것이 아니라, 팔로워나 구독자는 작지만 관련성이 높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전체 네트워크와도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인플루언서는 참여율도 높고 비용도 훨씬 저렴합니다.
앞으로 점점 더 많은 마케터들이 이러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전략을 사용하고 한 명의 대형 셀럽 대신에 다수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작업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관건은 어떤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와 가장 적합한지 파악하고 기업과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와 협업 마케팅 하기 위한 시너지요소와 이미지 메이킹을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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