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차가 가득 찬 치과위생사입니다. (10년 조금 넘었어요!)
현재 근무하는 곳의 업무 형태로 인해 점점 스트레스가 늘어나서 이직을 해야하는 것인지,
아니면 잠시 지나가는 일이겠거니 하고 흘려보내고 근무를 해야하는지 고민이 많은 요즘입니다.
치과위생사 업무 특성상 원장님의 지도 및 감독 아래 위임진료가 많습니다.
현재 다니는 직장에 근무한지는 4,5년 정도가 되어갑니다. 그런데 시간이 갈수록 위임진료에 대한 범위가 늘어나면서, 내가 과연 이부분까지 진료를 봐도 되는 것인지에 대한 걱정이 늘어갑니다.
원장님은 원장님으로써 해야하는 굵직한 일에만 손을 대고 점점 다른 진료에는 손을 대지 않으시려 하십니다. 그렇다고 페이닥터를 구할 의향도 없어 보이시고, 그럴 규모가 사실 아니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일을 하면서도 내가 하고 있는게 잘 하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도 의문이지만..
이제는 혹여나 탈이 나거나 문제가 생기면 진료 스탭이 문제를 해결하려 머리를 굴리고 책임지고 다시 진료를 봐야하는 지경까지 와버렸습다.
원장님이 하는 말이라곤 그저, ‘지켜보겠습니다. 다음에도 아프면 얘기하시죠. 한번 보겠습니다. ‘가 전부입니다.
이렇게 가다간 무슨 사단이 나도 날 것만 같은 불안함이 커져갑니다.
그렇다고 해서 위임진료를 줄이고 본인이 더 환자를 많이 보겠다 할 원장님도 아닌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이 보기에도.. 사실 앞으로 이치과에 대한 미래가 밝다거나 길어보이지는 않아 보이시겠죠..?
(유일한 장점은.. 집과 근무지가 가깝고 연차 쓰는게 자유롭다. 정도입니다)
이직을 해야하는게 맞을까요?
2022.05.28 | 조회수 6,785
치카포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핏빛인생
BEST일반적인 직장이 아니어서 저의 덧글이 적용될지 모르겠지만, 글로 미루어보아 마치 부서장이 고객사와 대응에서 우리 담당자가 다 처리해 줄거니 필요한거 있으면 연락주세요. 라고 말하는것과 비슷해보이네요.
아무리 연차가 쌓이고 스킬이 늘어도 분명 본이 위치에서 해야할 업무가 있는데 지금 원장님께서는 근무태만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본인께서는 내가 이만큼 이루어 놨는데 이정도는 되잖아. 라는 마인드 이실테고, 글쓴이분께는 이정도 연차면 할수 있잖아, 라는 마인드 이신것 같네요.
다른것보다 의료쪽에는 비자격 위임진료에 대한 과실여부 분쟁이 꽤 심각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얇은 지식이지만 피해보시기 전에 좀 더 체계가 있고 개념장착된 원장이 운영하는 곳을 하루빨리 찾아가시는게 어떨까요?
적어도 의료계는 사람 목숨과 연계가 깊잖아요.
힘내세요.
2022.05.29
15
리멤버 회원이 되면 1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