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년차 직장인입니다.
첫 회사인 작은 해외 신발 유통 회사에서 브랜드 매니저로 일하고 있습니다. (상품 기획+마케팅)
사수는 없어요
본업 뿐만 아니라 고객센터, 물류 노가다, 매장 판매, 그리고 막내이기 때문에 맡아야 하는 온갖 잡무들을 도맡아 일하다보니 시간이 후딱 지나갔네요.
감사하게도 2년 동안 직원이 2명 늘었고, 매출이 매년 20~30%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매장 리뉴얼도 하고 사무실도 이전했어요.
본업보다 잡무가 훨씬 많았을 때에는 현타가 올 때가 정말 많았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일함으로써 파산하기 직전이었던 회사에 보탬이 되는 것 같고, 제가 키운 브랜드들이 많이 성장해서 보람을 느꼈답니다.
제가 숨겨놨던 사직서를 내일 꺼내려고 합니다.
이유 1. 과도한 잡무로 우울증 걸릴 뻔했던 경험
- 예: 한 프로젝트 당 상담 1,000건 이상 혼자 담당
- 예: 물류센터와 매장에서 일하면서 체력적으로 지침
이유 2. 바잉MD or 기획MD 직무를 꿈꿔왔는데 배울 기회가 적음
업무의 80%가 상품 콘텐츠 기획, 와디즈/카카오메이커스 판매 관리입니다. 1년에 와디즈에만 10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번 시즌에는 카카오메이커스까지 약 20개 프로젝트를 혼자 담당하고 있어요.
바잉MD를 하고 싶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나오는 와디즈/카카오메이커스에만 집중해야 합니다. 이쪽 역량은 향상했으나 정작 해외 본사와의 의사소통 능력, 오더 방법 등을 제대로 배우지 못했어요.
마케팅은 솔직히 하고싶지 않습니다..
이유3. 신발 회사가 아닌 의류 회사
감각있는 의류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이유2가 가장 결정적인 이유이고, “힘들어서”가 퇴사의 계기인 것 같습니다.
환승 이직을 시도해 보았으나 업무 강도가 높아서 다니면서 준비하기 너무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버티고 이직하는 것이 좋을까요?
퇴사하고 잠시 쉬어도 괜찮을까요?
뭔가 애매한 것 같은 저의 커리어, 다른 의견은 있으신지요?
돌직구, 솔직한 의견과 조언이 간절합니다..도와주세요
퇴사해도 될까요?
2022.05.26 | 조회수 7,279
퇴사할핼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로니키스
BEST업무가 과하신것 같군요. 회사에 애사심이 있으시다면 업무를 조정해달라고 건의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퇴사해야죠 2년 반정도 하셨으면 2~3개월 쉬면서 인생계획 조정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수정됨)
2022.05.26
25
리멤버 회원이 되면 2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