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법인에서 계약직으로 근무중이며 조만간 2년 근무를 채우게 되는 상황입니다.
2년간 사원으로 근무하면서 업무량은 과다했고 직속상사는 존재하지 않는 상태로 근무하였습니다.
그 당시 2.5명 이상의 업무량을 처리하였다 생각합니다.
현재는 업무순환제로 바뀌어 실제 제 업무가 세명에게 각각 배분되었으며 저는 다른 분 업무를 맡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무량이 제일 바쁠 당시 연봉협상을 하면 제일 좋았겠지만 마지막에 제 담당부분에서 사건이 하나 터진 게 있었고, 그 당시엔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 자존감도 떨어지고 시야가 좁아져서 아무 말도 못한 상태로 이렇게 흘러왔네요…
보호해줄 수 있는 상사가 없고, 보호해주고 싶은 생각이 없으며 모든 것을 내 탓으로만 돌리는 회사를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마음이 떴던 게 사실이에요.
그러다보니 실업급여를 받고 취업준비를 새로 하는가 회사를 다니면서 준비를 하는가 둘 중 고민하다가 아직은 다시 취업시장에 나갔을 때 제가 해낼 수 있는 게 없다 판단하여 근속하는 것으로 결정하였고, 회사에서 근속 의사를 물어보았을 때 근속하는 것으로 답변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고민하고 있는 것은 급여입니다.
세후 210정도를 받고있는데 복지도 거의 없고하여 정규직으로 전환될 때 급여를 인상하고 싶습니다.
문제는 회사가 급여테이블이 있는 회사이고 이번에 상사가 새로왔으며 공무원 출신인 부분입니다.
안그래도 보수적인 성향이 강한 회사인데 새로온 분이라 제가 그동안 겪은 상황을 모르고 계신 분일 뿐더러 급여테이블이 있는데 연봉협상은 불가하다는 소리가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상황은 다른 부분이 많지만 이전에 저와 같은 업무량을 겪으신 분이 연봉협상을 제안했고 맞춰주신 것을 보았고 가끔씩 이렇게 연봉협상이 이뤄진 적이 있다는 것을 전해들었습니다.
그래서 시도해볼까 하는데 사실 말을 꺼내는 게 좋은 것인지(실패시 불평불만만 많다는 평이 생길까봐 걱정입니다), 꺼낸다면 어떻게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은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첫 직장이고 주변에 연봉협상을 경험해본 지인이 없어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계약직에서 정규직 전환 예정인데 연봉협상
2022.05.24 | 조회수 2,376
삼공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