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그런 장면을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교수가 교수를 무시하는 경우가 있나요?
그럴때 그 교수 제자들도 무시하고 깔보는 경우가 있나요?
교수들끼리도 서로 무시하는 경우가 있나요?
2022.05.21 | 조회수 1,792
소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다반사지요.
2007년경 대학에 학생이 부족해지고 구조조정이 시작되면서 서로다른 학문 분야와 정원조정이나 연구비 분배등에 경쟁이 생기면서 서로존중하고 협력하던 분위기에서 서로를 무시하며 경쟁하는 분위기가 정착되고 서로를 무시하고 깔보는 일들이 일상으로 벌어졌지요 (내가 소속된 대학만의 일은 아닌 걸로 알고 있습니다) . 학문의 전당이 아닌 비극의 전당, 공존의 경쟁이 아닌 비아냥의 전당이 되었죠…대학을 이꼴로 만든 교육부 ..사립대학은 총장이 종신으로 할수 있게 만들어 대학을자본의 노예로 만든 이명박근혜정권…. 아마 이 정부는 더할건데 … 그건 무시하고 부동산 땜에 열받아 투표하구.. 생존의 문제가 아니면 당장 떠나고 싶은 곳 대학
소화
작성자
BEST그렇지만 사립교육의 국립화가 오히려 민주주의 자본주의에 위배되는 사회주의적 발상이라는 무서운 생각이 듭니다 말로는 민주주의라 외치지만 개인의 소유권은 침범하면 안되지 않나요?
2022.05.21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