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말많은 사람이랑 일하는게 너무피곤해요

2022.05.13 | 조회수 8,060
6567765
같이 일 하는데 설명하기 좋아하는 사람이랑 붙어 있으니까 힘이 계속 빠지네요. 예를 들어서 어떤 이슈가 발생했때 OO 주시면 제가 확인하겠습니다. 라고 말씀 드렸는데도, 사람을 옆에 세워놓고 계속 말을겁니다. 그러면서 물어보지도 않은 로그 보여 주면서 이건 이거고 저건저거다 설명을하는 데요... 저는 그런 부연 설명들이 필요한게 아니라.. 그냥 증상 얘기해주고 해결해 달라고 부탁한다 한마디만 해주면 되는데. 하나부터 열까지 다 자기입으로 설명을 해 줘야 직성이 풀리는거같더라고요? 그럴바에야 그냥 서버 로그 볼 수있는 권한을 주면될걸 자기 밥그릇 뺏기긴 싫은지 죽어도 권한은 안줍니다. 실상 제가 처리 할 수있는 일의 범위가 그 사람보다 넓거든요. 팀장이 서버권한을 저에게 넘긴다면 회사에서 굳이 그 사람을 데리고 있을 메리트가 없긴합니다. 여튼 제가 분석할 시간을달라고 한건 듣지도 않고 불러 세워선 왜 안되지? 왜지? 왜지? 라고 자꾸 혼잣 말하는데 이건 정말 문제를 같이 해결해 보자면서 부르는건지 말상대가 필요해서 부르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소스를 직접 보기도하고 실행 해봐야 아는거지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사람불러놓고 왜지?? 한다고 답이나오는게 아닌데 왜 자꾸 세워 놓고 훈수두는걸 즐기는 걸까요? 5개 회사를 다녀봤지만 정말 팀장달고 하루 종일 부하직원들 한테 붙어서 무언가를 가르쳐준다는 팀장은 처음보네요. 자기 딴에는 직원들을 부사수로써 공짜로 교육시켜주는 중이라며 이건 돈 받아야된다고 우쭐우쭐 대던데. 제가 보기엔 직원들이 스스로 할 수있는 것까지 자꾸 간섭하고 지시하고 설명하면서 직원들이 스스로 하려는 의지를 꺽는걸로 밖에 안보이거든요..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왜 그렇게 설명하는 걸 좋아하는지.... 예를들면 2022.04.12 12:00:00 ----- 이런 로그 보면서 이건 몇분 몇초에 찍힌거다... 이런거 설명하는데 사람을 무시하는것도 아니고... 숫자 읽을 줄 모르는 사람도 있나요?
43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2
앗차 또실수
2022.05.13
BEST좋게생각하면 ㅡ 설명해서 일을 줄여주고 싶어서 (예전 사수가 설명도 안해주고 닥달한 트라우마?) 나쁘게 생각하면 ㅡ 넌 날 인정해줘야돼. 넌 날 좀 존중을 안하는거 같더라? 해결책? ㅡ 없죠. 다만 뭐라도 좀 말해보세요라고 한다면, "팀장님 역시 세밀하게 자세히 알고 계시네요. 대단하십니다. 그런데, ㅇㅇ임원께서 주신 업무가 있어 바빠서 그러는데, 핵심지시사항만 좀 말씀해주시면 안될까요?" 이렇게 접근하면 어떨까요? "강사의 착각"- 이란걸 팀장들에게 가르칩니다. 수강생들은 강사의 말이 재미있어서 듣고 있는게 아니라, 언제 끝나나하고 듣고 있는거라는 사실을요. 계속 듣고 있으면 ㅡ 강사의착각 ㅡ에 빠지므로 힘들어도 얘기를 해주시되, 체면을 살려주면서 얘기해주세요.
19

리멤버 회원이 되면 3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