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일한지 몇개월차 되는 애기 프로덕트 디자이너입니다. 대기업 인턴 끝나고 바로 스카웃받아 작은 회사에서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디자인팀이 있고 사수도 있으며 서비스 구축을 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왔는데 사수 없고(사수 대신 일주일에 1시간씩 봐주시는 외부 강사분 계십니다.) 팀원도 없고 저 혼자입니다. 팀원 새로 뽑아주겠다는 건도 무산되었습니다. 그래도 꼭 런칭을 해보고 싶어서 애정을 가지고 주말에도 공부하면서 야근도 하며 진행했는데 어제 프로젝트를 홀딩하고 기존 홈페이지 설정창이나 회원가입창 개선하는게 어떻겠냐는 말을 들었습니다.
안그래도 주변에서 국제 공모전도 수상하고 대기업 인턴도 했는데 왜 더 좋은 곳에 도전을 안하냐고 만류를 했었지만 런칭 과정을 경험하고 싶다는 욕심과 열정 하나로 이 회사를 선택했으나 공백기(or 물경력)말고는 기대할게 없지 않을까 하는 의심과 배신감만이 듭니다.
강력하게 대표에게 말해볼까 생각도 했지만 제가 사업에 대해 책임지기도 어렵고 그렇게까지 하면서 이 회사에서 뭔가 해야하나 하는 회의감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이미 근 3-4개월 일을 해서 내세울 만한 성과 없이 나가는 것이 걱정입니다. 제가 나이도 30이라… 신입치고는 나이가 많습니다.
여기 상사들이 그 점에 대해서 얘기도 하고요. 나이 많고 경력 없는데 여기서 뭔가 하지않고 그만두고 나가면 앞으로 디자인 커리어 이어가기 힘들거라고요. 경력직 뽑으려고 했는데 대기업 전환 안된게 안타깝고 키워주고 싶어서 손해 감수하고 뽑은거라고 하더군요.
제가 하찮은 경력일지 모르나 전 정말 디자인에 애정을 가지고 밤 새면서 해왔습니다. 그 마음을 이런 취급 받으면서 하루하루 지내는게 괴롭습니다. 그러나 쉽게 이직이나 퇴사를 결정하자니 30살의 나이와 대기업 인턴, 산학밖에 없는… 실무경험이 없다는 단점이 제 발목을 잡습니다. 인턴하면서 정말 쟁쟁한 사람들을 봐왔고 의미없는 공백기만 쌓아갈까봐 두렵습니다.
회사 퇴근하고 늘 공부하고 포폴 준비는 했었는데 피곤해서 진도가 더뎌서 회사 그만둘까 생각이 들다가도, 저 사람들 말대로 나이 30에 경력 없이 회사 짧게 다니다 나온거나 이력서에 있으면 디자인쪽에서 불리할까 걱정이 됩니다.
실무자 분들의 조언이 절실한데 주변에 기댈 사람이 없습니다… 제 조건이면 힘들어도 여기 다니면서 이직하는게 제일 베스트일까요? 그리고 이직한다면 몇개월 다닌건 공백처리를 하는게 맞는건지… 고립된 기분이고 너무 막막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 🫠
퇴사욕구가 차오릅니다…
2022.04.26 | 조회수 1,157
삼색냥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그만하고싶다야근
BEST아아 제가 신입일때가 생각나네요. 거두절미하게 결론만 말하면, 나오세요 입니다. 3개월 밖에 안됐을때 얼른나오세요. 그런 회사는 1년 2년 있어봐야 발전 없습니다. 재미있을만한 프로젝트가 생겨도 다른 쳐내야할 일이 계속 생기고 디자인적으로 욕심을 채울 수있는 일은 단언코 없을겁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회사가 정말 정말 도망쳐야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가스라이팅을 했다는거죠. 나이도 많고 경력도 없는 너가 나가서 뭘하겠냐... 제가 입사때부터 줄곧 들어오던 말이네요. 전 나가서 더 잘 됐어요. 연봉도 더 많이 받고 디자인적으로도 욕심을 채울 수있는곳으로 잘 갔습니다. 제가 하는 일쪽으로 나름 네임드있는 곳으로 취업성공했어요. 저도 적지않은 나이로 이직준비를 했고 심지어 전 전문대 졸업자입니다. 제 욕심껏 포폴 준비를 했고 경력이 없었지만 저를 알아봐준 회사들은 걱정없이 저를 뽑아줬습니다. 어줍잖은 가스라이팅 당하고계시지 마시고 퇴사하세요. 그리고 하고싶은 디자인 방향으로 포폴을 준비하세요. 분명 당신을 알아봐주는 회사는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을 기다리고있어요. 자존감 깎이면서 스펙 낭비하자마세요 제발 ㅜㅜ(수정됨)
2022.04.26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