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회사에서 책임진다는 것은
자리에서 물러난다 이런거가 통상적이지만 실제로는 도망치는 것 밖에 안되니깐요.
정석적으로는 기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같은 실수 반복하지 않게 리뷰하고 개선점을 찾는다.
나의 과오를 인정하고 어떤 행위가 문제를 일으켰는지 그리고 해결책은 무엇인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기 위한 노력은 무엇인지.
현상과 원인을 분리해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도록 보완한다. 정도일텐데요.
직장이 아니라 동업자와 사업을 하며 책임져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금전적인 보상 외에 어떤 행동이 책임지는 행동일까요?
이런 것을 생각해본적이 없어서 다른 지혜로운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