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회사에서 너무나 어이없는 인사발령으로 남았던 정이 다 떨어져 이직을 하려 보고있었는데요.
모기업에 환승하고자 하니 저는 현재 1년 반 정도를 재직하고있는데, 이직사유를 어찌 적어야 현명할지
많은 경험자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우선 제가 두가지 이직사유를 생각해봤는데요
1. 환경적 요인: 3개월 가량 세번의 인사발령 통보로 인하여 회사에서 안정감을 느끼지 못했다.
2. 직무적 요인: 본인은 활동적인 사람이나, 현재 근무하는 업무가 100% 사무직이라, 더 적성에 맞는 직무로 이직하고 싶다.
-> 1의경우는 3개월 가량 세번의 인사발령 면담이있었고, 본인은 첫번째 거절하였으나 해당회사에 선임자가 계속 퇴사하는 상황이라 제가 다른팀에 대체로 끼워맞추기형식으로 계속해서 반협박식으로 다른팀으로 발령이 났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바로 다음주부터 다른팀으로 이동하라고 통보를 한 상황입니다.
-> 2의경우는 본인은 원래 대학시절부터 다양한 대외활동등 사람만나는 것을 좋아했지만, 온라인 마케팅을 첫회사로 잡으며 100% 사무직에 안맞는다는 것을 느꼈고
다음 회사는 다소 활발한 산업 및 직군으로 옮겨야 한다고 생각을 했으며
이직 지원하고자 하는 곳은 수퍼바이저 업무로 매장관리로 외근도 잦은 회사입니다.
=> 결론적으로 제가 꼭 위에 언급한 수퍼바이저 업무로 가지 않더라도, 대게 이직사유로 어떤 것을 꼽는 것이 무난하게 먹힐까요?
이직 사유, 직무변경 vs 환경적 요인
2022.04.06 | 조회수 4,943
곰세마뤼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강아지네고양이
BEST1번사유는... 조직에서 좋아할것같지 않은 사유같아서 2번사유가 나은것같기도합니다.
저는 이직사유가 직장생활초기엔 조직이랑 안맞다고 솔직히 말하다가 직장생활하다보니 이직사유는 현 조직보다 이직할곳에서 내가 더 쓰임새가있다고 이야기하는경우가 많았네요...현조직에서의 발전동력이 보이지않았거나 내성장방향과 조직의 성장방향이 어긋났다거나...
최대한 조직에 적합한 인물이지만 이직할곳이 더매력적이어서 이직하는거고 현조직에서 불만족한 상황을 최대한 숨겼어요.
2022.04.06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