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인가를 해야할 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은,바로 그걸 ‘어떻게 해야 할까?’ 하는 ‘생각’과 ‘고민’,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이렇게 해야겠다’ 라고 생각으로 시작을 했는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그걸 잘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그 ‘방법’을 알면, 나만의 ‘노하우’가 되는 이야기입니다.
잘 하기 위한 방법? 시작은 했는데, 뭘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하는 방법도 모르고, 그 일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도 없는데…
콘텐츠, 기획과 제작 방법이 필요하고
미디어, 무엇을 보게 하고, 어떤 것을 전달할 것인가?
마케팅, 기업은 알려야 팔리고, 소비자는 알아야 산다.
상상하는 것을 어떻게 현실로 보여 줄 것인가?
잘 알리고, 제대로 보여주고 싶다면, 유튜브를 하세요
지금까지 우리들이 생각하던 콘텐츠, 미디어, 광고, 마케팅, 홍보에 대한 고정 관념을 버리세요. 잘 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잘 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면? 잘 하는 코멘터리를 지금 시작합니다.
새로운 생각에 대한 아이디어를 잘 하는 방법을 알면, 노하우가 되는 코멘터리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생각을 죽이는 광고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제발! 홈쇼핑처럼, 광고방송처럼, 소셜네트워크 광고처럼 해야한다는 뻔하고, 과장된 광고는 하지 마세요
홈쇼핑광고도 인포모셜 광고도, SNS 광고를 보면,
꼭 이렇게 합니다.
엄청 더러운 화장실과 욕실. 강력한 거품세제, 리모델링 수준의 효과
그런데, 정말 그렇게 지저분하게 청소를 하지 않는 집이 얼마나 될까요?
욕실 곰팡이, 물때, 변기가 까맣게 될 정조로 청소를 안 하는 집이 얼마나 될까요?
전 없을 것 같네요! 남자인 저도 일주일에 한 번은 집안 대청소를 하는데 말이지요
저처럼, 생각 해 보신 분들이 그래도 좀 있지 않을까요?
대한민국의 어머니, 아내는 결코 그렇게 지저분하고, 더러운 집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의 아버지와 남편, 아들도 결코 그냥 있지 않습니다. 어머니, 아내를 도와 집을 청소하는데요
어째든.
만약, 저는 그런 광고를 촬영해야 한다면? 이렇게 기획하고 제작할 겁니다.
화장실 불을 켰다, 껐다. 또는 화장실 문을 열었다 닫았다.
‘뭐지? 왜 그러는거지’ 라고 생각을 하게 만들겁니다.
그러다 화면을 보는 순간 한 번에 이해 할 수 있도록 ‘아하~!’ 마치 오성급 호텔 룸처럼…
이런 느낌을 주면서 세제의 장점과 안전함을 보여 주는 것이지요
BEFORE & AFTER
지저분한 욕실 더 과장해서 보여 주는 것과 깨끗한 욕실을 정리해서 보여주는 것?
어느쪽이 더 당신의 생각과 마음에 공감이 됩니까?
우리집 화장실, 욕실이 늘 깨끗한 이유?
부정적인 생각으로 시선을 끌 것인가?
긍정적인 생각으로 시선을 끌 것인가?
부정적인 생각의 광고는 1회성 구매로 끝이 나지만
긍정적인 생각의 광고는 반복적 구매를 이끕니다.
대표적인 사례를 들어 볼까요?
애플의 휴대폰 광고를 보면,
LG전자의 TV광고를 보면,
삼성전자의 가전제품 광고를 보면,
이제 아시겠지요?
왜? 광고를 그렇게 해야 하고, 이렇게 해야만 하는지
그럼 홍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엇을 어떻게 마케팅 해야 하는지?
보여 줄 콘텐츠를 무엇으로 기획하고,
감동을 줄 미디어를 제작할 것인가?
이게 바로 지금 현재 제가
콘텐츠 기획과 영상미디어 제작을 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할 수 있다는 저의 생각이 차별화이고
제가 콘텐츠 기획자, 미디어 프로듀서, 마케팅 마케터를 하는 이유입니다.
이제, 인사이트 리멤버 커뮤니티의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던 마지막 날 하루 전이네요.
인사이트 리멤버 인플루언서로 활동하신 분들의 냉정하고, 차갑고, 열정적이었던 글들을
보면 저도 많은 것을 간접적으로 배웠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제게 '좋아요'를 보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