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으로 들어간 첫 직장에서부터 지금의 회사까지, 지난 17년 간의 직장생활에 대해 복기를 해봤습니다.
정말 숨막히게 달려왔지만, 회사를 거의 10번이나 옮겼네요.
참 많은 사람들을 알게 되었고,
도움을 많이 주고 받았던 것 같아요.
결국
사람을 통해서 배우고,
사람을 통해서 이용당하고 버려지고,
사람을 통해서 실망하고,
사람을 통해서 참고,
사람을 통해서 웃고,
사람을 통해서 감동하고,
사람을 통해서 또 다시 배우고...
.
.
.
이렇게
지나온 세월과
사람들과
만나고 이루어낸 소중한 성공과 실패했던 수많은 경험들이 다수의 이직이라는 색안경에 빛이 바래질까봐 걱정이 들긴 합니다.
그래도, 다시 대기업에 입사하고자 목표를 정했기 때문에, 부단히 도전하고자 합니다.
목표로 정했으니, 될 때까지 가 보렵니다.
내일 아침에 면접 봅니다 (프로이직러)
2022.03.29 | 조회수 2,014
지에스에서중소로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Erinee
BEST오늘 인터뷰 보고 온 다수의 이직을 경험한 사람입니다. 인터뷰어가 이런 다수의 이직을 평가하며 앞으로 성장하려면 이런그림은 이력서에 그려선 않된다라는 말에 기가막혔어요. 이직은 보는사람의 관점에 따라 염려가 될수도 능력치가 될수도 있는건데 저의 이력을 인내심없음으로 평가해버리길래 보는사람의 관점에 따라 다르다, 난 나의 이력과 이직의 경험을 부정하고 싶지 않다라고 솔직히 얘기하고 나왔네요. (한 직장당 3년정도씩은 됩니다) 애 둘 키우며 여자가 살아남기 힘든 리테일영업조직에 있다가 잘해도 덮어두고 못했다고 하면 고스란히 당해야하는 지독한 정치질에 못살아남고 회사를 관둔건 맞아요. 지금 1인사업자로 용돈벌이 정도 하고있는데 사람만나 에너지를 얻는 저의 성향이 회사생활의 미련을 갖게하네요. 당장 회사를 가면 어린두 아이들의 또다른 양육문제가 걸리긴 하지만요. 여튼, 저는 이직에 도전은 너무 대단하다고 여깁니다. 저의 넋두리가 대부분이지만, 대기업 가시는 날까지 화이팅입니다
2022.03.30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2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