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멤버에 글은 처음 써 보네요.
현재 저는 기술영업 부서에서 근무 중 입니다.
보통은 영업 직군에 근무 하면서 대규모 계약을 성사 하거나 해서 희열을 느끼고는 하는데 저는 특이하게 영업은 성사되고 현장에서 제가 시운전 자리에서 설비가 정상 작동되는 모습을 보면 더 기분이 좋네요.
예전에 근무하던 회사에서 설계팀에 있다가 퇴사하고 다른 회사 다니다가 다시 잡혀서 지금의 부서에 근무하게 되었는데, 그 때문인지 기술 영업 쪽으로는 적절한 솔루션을 주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 업무적 정체성이 많이 흔들리는 거 같습니다.
트렁크에 공구가방이 준비되어 있으며, 그 공구통은 생산 관련 부서분들이 알찬 구성이라며 좋아합니다. 설비의 기계적 조정을 위한 공구부터 전기 관련 공구까지 다양하고, 심지어 데이터 통신을 위한 케이블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설비 설치 전에 착공계 작성부터 시작해서 현장에 가서는 설비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현장에서 노트북 펴고 도면을 수정하고, 설치도 하고, 전기 캐이블 입선, 결선, 시운전 까지 다 하게 되네요.
제일 기분이 좋은 것도 시운전 완료라는 말 들을 때 이고요.
이런 상황에서 과연 영업직이 나에게 맞는 길인가 고민을 하게 됩니다.
30대 중반이면 이제 한 가지 방향성을 정해 나아가기 시작해야 할 텐데 말이죠.
선배님들의 의견이 듣고 싶습니다.
영업이 안 맞는 걸까요?
2022.03.28 | 조회수 2,788
나드레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머슴백
BEST님께서 하시는 일이 정말로 기술영업이십니다. 기술영업이라는 간판의로 25년넘게 일을 했지만,이렇게 멀티로 자기 커리어와 능력을 갖고 계신분은 별로 못뵈었어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네요.님과 한번 일하고 싶네요! 쭉 건승하시고 이름날리십시요.
2022.03.28
16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