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잘 되는 콘텐츠와 안 되는 콘텐츠의 차이?
스토리가 탄탄한 영화를 보면 우리는 보는 내내 흥미진진함을 느끼지요!
화면의 영상미를 담아내면 우리는 걸작이라고 말을 합니다.
눈에 보이는대로 담을 것인가? 가슴으로 느껴지는 풍광을 담을 것인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상상의 세계를 마치 현실처럼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알고 모르고의 차이입니다.
2. 미디어, 뭘 보여주고 싶고, 뭘 보게 할 것인가?
당신 앞에 노란 레몬이 있습니다.
이 노란 레몬을 어떻게 사람들에게 전달을 해야 다 팔릴 수 있을까요?
A 라는 사람은 ‘싱싱한 레몬입니다.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레몬을 싸게 드립니다.’ 라고 하고,
B 라는 사람은 ‘ 노란 레몬입니다. 그냥 보기만 해도 입안에 침이 고일 만큼 새콤한 레몬입니다. 피로회복에도 좋은…’ 라고 합니다.
누가 더 레몬을 많이 팔 수 있을까요?
디테일하게 뭔가를 보여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3. 마케팅은 아이디어다. 아이디어로 마케팅을 한다면?
YouTube 에서 사람들이 보고 싶어하는 것은 뭘까요?
YouTube 에서 사람들이 해보고 싶어하는 것은 보게 되면 그것을 따라 해 볼까요?
YouTube 가 당신과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더 재미있는 것을 보여주려고
한다는 것을 아시죠?
그걸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분위기 잡고,
있어 보이는 듯 하게,
그런 것 말고,
알맹이만 쏙 뽑아서 제 콘텐츠, 미디어, 마케팅 노하우를 말씀 드려 봅니다.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