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 영상으로 재탄생하면 나타나는 효과

2022.03.25 | 조회수 653
porto
많은 패션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은 매 시즌마다 많은 노력과 비용을 들여가며 LOOKBOOK 을 찍습니다. 어찌보면 시즌 아이템의 성공에 룩북이 아주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W컨셉, 무신사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보여지는 룩북 이미지는 브랜드의 전부라고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쇼핑몰 메인에 노출되지 않으면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가 많지 않으면 이렇게 훌륭한 이미지들은 상세페이지 포토샵의 자료에 불과할 수 있어요. ‘영화가 개봉하면 시사회를 하고, 작가가 책을 만들면 도서 출판회를 하면서, 세상에 알리게 되는데.. 룩북도 이렇게 짜잔 하면서 알릴 수 있는 퍼포먼스가 없을까?’ .. 하는 고민을 하게 됐어요. 룩북이 시즌 컬렉션을 보여주는 부속물이지만, 룩북 자체로만으로도 사람들에게 잡지 화보집처럼.. 사진 작품집처럼.. 충분히 매력적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디자이너의 컨셉과 테마가 담긴 룩북을 잘 살펴보면 디자이너와 교감할 수 있게 되거든요. 아름답고 멋진 룩북을 둘러보고 있다보면, 실제로 그 옷과 디자이너가 궁금하게 됩니다. 그저 옷만 기억되는 게 아닌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거죠. 서울쇼룸에서는 디자이너의 룩북들을 화보집처럼 모아 영상화보집으로 만들어보기 시작했어요. 가장 먼저 시즌 컬렉션을 소개해야하는 MD들과 바이어, 패션관계자들에게 메일을 보내면서 룩북 이미지를 압축파일로 첨부해도 그걸 일일히 열어서 압축을 풀고 룩북을 하나하나 둘러보지 않는다는 걸.. 제가 10년을 넘게 MD생활을 했었기 때문에 잘 알거든요. 그래서 영상룩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고 그 URL을 콜드메일로 카톡으로 네이트온으로 클릭 한번에 볼 수 있게 전달하기 시작했어요. (저희 유튜브는 떡상을 노리는 수익채널이 아닌 아카이빙용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대부분의 조회수가 MD, 바이어, 패션관계자분들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수십명의 관련된 분들이 꾸준히 봐주고 계시다는 거죠) 어찌보면 그저 지금 나온 옷에.. 상품에 불과할 수 있던 시즌 컬렉션들이 영상룩북을 통해 하나의 테마가 되고 작품이 되어 MD, 바이어, 패션관계자들에게 조금 더 임팩트있게 다가서게 되었어요. * 몇가지 서울쇼룸이 제작한 디지털룩북을 소개해드릴게요. > 브랜드룩북 모음영상 > 일루스트리스 일루전 디지털룩북 > 메인부스 디지털룩북 - 이미지에서 영상으로 재탄생했을 때 생기는 작은 효과.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기 위해 가장 먼저 알아줘야 하는 사람들인 MD, 바이어, 패션관계자, 인플루언서.. 이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인식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공감과 조금의 도움이 되셨다면? ‘서울쇼룸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해주시겠죠? (깨알홍보 였습니다)
첨부 이미지첨부 이미지첨부 이미지첨부 이미지첨부 이미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