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IT솔루션 세일즈 7년차 영업입니다.
작년 12월에 이전 회사의 인연으로 현 회사 상무님과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잠깐 계시다 현재 회사로 이직 하시면서 신사업팀을 구성중에 저에게 같이 일하자며 오퍼를 주셨고, 신 사업이지만 이직을 고민 하던 찰나에 좋은 기회라 생각하여 옮기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현재 같이 일하는 상무님과 짧은 인연으로 업무 스타일 및 성격을 잘 알지 못했다는것.
업무적 실수와 관련해서 화를 내는것은 당연히 감수 할 수 있습니다. 제 실수 였으니까요.
그러나 제가 다시 정신차리고 똑바로 하겠다고 말씀 드렸으나 본인은 사람은 바뀌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하십니다.
상무님이 말씀하시는 하나하나에 깜짝 놀라고 신경이 곤두 서있는 상태가 지속되고, 숨쉬기 힘들정도로 가슴이 답답한 상황이 지속되니 개인적으로 이렇게 까지 하면서 일을 해야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고민끝에 퇴사하겠다 말씀드렸고, 상무님께선 이직할 곳이 정해진게 아니라면 좀 더 구해보면서 생각해보고 다시 얘기하자 하시네요.
이제 겨우 4개월 정도 되가는 상황에, 퇴사 및 이직을 고려중인데, 현재 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5년의 플랜을 가지고 충분한 예산이 준비 되어 있는 상황에, 첫해 스타트를 위해서 시스템 구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는 엔지니어 지원이 제대로 되고 있지 않아 영업들끼리 아둥바둥 대고 있습니다. 겨우 지원받은 프리세일즈 분도 회사를 나가겠다고 하고, 이 회사에서 할 수 있는 사업이 아니라고들 합니다. 회사의 허리층이라고 할 수 있는 과차장급 라인들의 대거 이탈도 있습니다.
본인 개인적인 상황, 회사의 상황 상무님과의 관계등을 생각하면 100번 생각해도 퇴사가 답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하려는 사업이 너무 매력적인게 고민을 계속하게 하네요. 입사 4개월 차에 퇴사를 고민하는 제가 한심하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많은 선배님들께서는 이러한 상황에 어떻게 해결을 하셨을까 의견을 여쭙고자 글을 씁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이직 및 사업에 대한 고민
2022.03.25 | 조회수 1,047
내자신에엄격하자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