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진짜 제가 이렇게 될지 몰랐는데.. 제 자신의 문제일까요..

2022.03.22 | 조회수 2,786
긍정맨이었는데
비교적 늦은나이(32 꺽일때쯤)에 CAD를 배워 33살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회사에 입사할때는 사무실직원 6명이 있었죠. 그중 해외영업1, 국내영업1, 설계2, 품질1, 경리1 이렇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시간이 얼마 지나면서 품질직원이 사직을 하게되었고 회사에서는 영업과 설계에서 품질도 같이 담당하기를 원했습니다. 크게 무리가 없다 판단했기에 수용하고 문제없이 잘 해내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1년이 지나고, 설계 사수였던 담당자가 다른회사로 이직을 하게되었고, 나름 실력이 부족하던 저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사실 그 사수분도 설계에 대한 정확한 답은 모르며 꾸역꾸역 해결하는 그런 편이었고, 저는 그걸 서포트 해주는 정도뿐이 었습니다. 그렇게 1년반동안 3명의 직원이 사직, 이직을하여 사무실은 4명이 되었습니다. 일년이 지나고, 나름 회에서 열심히 하던 영업담당자가 무리한 회사 업무에 지쳐갈쯤 연봉협상이 잘 되지않아 사퇴를 생각하게 되었고, 그래도 회사에 정이 있어 잘버텨주었지만, 얼마 지나지않아 회사와 트러블이 조금 생기는 바람에 회사에 정이 떠버려 사퇴를 하게되었습니다. 이런 회사의 상황에서 회사 업무분담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국 내외 영업을 해외 영업부에서 전부챙기고 그외 경리업무 외에는 저에게 전담이 되버린겁니다. 허나 영업에서 정말 사소한것까지 저에게 다물어보며, 점차 영업쪽인 것까지 조금씩 넘기다보니 도면작성자체가 불가능 해버린겁니다. 도면 작성하거나 성적서 작성하거나 하는중 '이게 더 급하니까 이거부터' 이런식으로 끼어들어오는게 다반수 입니다. 이런 생활이 몇개월 지나게되었고 지식이 부족하다 판단한 저는 대표님께 '제가 전문지식이 탁월할것도 아니고 그걸 알려줄수 있는 사람도 없고, 그러면서 저한테 해결을 계속 하라고해서 겨우겨우 숨만쉬며 해결하면 그게 해결됫다는 안도감이 아닌 밀려있는 업무들을 또 해야한다는 생각에 몸이나 정신적으로 편할수가 없고, 이런 정신상태로 도면체크를 혼자 전담해야하면서, 자재도 확인해야하고, 납기확인 입출고 관리, 자재수급, 기타발주, 성적서제출 기타 등등 챙기는게 버겁다' 이런걸 말씀드렸습니다. 대표님은 영업어서 다 도와주는게 뭐가 문제냐 라고 하시더군요.. 나름 저는 남들한테 당당하게 말할정도로 엄청난 긍정적인 사람이었습니다. 남들이 그걸 어떻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해결하고있냐고 할때도 뭐어때 해결하면 좋은건데 이런식이었죠. 허나... 이제는 머릿속이 짜증과 부정으로 섞여서 사소한 일에서 화부터 내게되고 주변사람들이 왜이렇게 화나있냐고 물어볼정도가 되버렸죠.. 사실 지금 이글을 쓰는것도 영업에서 진행중이던 정부사업을 마지막 평가단계에서 저한테 떠김기면서 화가난 상태로 올리는거라.. 지금 제정신이 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 회사에 3년간 다니고있고, 회사에서 야근은 따로 없는데.. 그러면 업무가 과도한건 아니라고 하는데.. 그런데 저는 왜이렇게 무너져 버린건지..... 연봉을 정확하게 쓸 수는 없지만. 대략적으로 세후 200근접수준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업무적 스트레스가 있을때는.. 어떤식으로 해결하는게 좋으셨었나요.. 아니면 제가 문제인걸까요..
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1
마크pm
2022.03.22
BEST회사 문제가 맞습니다. 나몰라라 떠넘기는거 같은데요. 이건 견딜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20

리멤버 회원이 되면 2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