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반기마다 평가를 합니다.
팀내에서 상대평가를 하고요 팀장이 평가자입니다.
등급은 A, B, C로 나뉘는데 팀원이 6명이면 1명은 A를 받고, 1명은 C를 받고, 4명은 B를 받게 되요.
문제는 C를 받게되면 수당이 하나도 안나와서 월급이 많이 떨어집니다. 타격이 커요.
연중에는 서로 으쌰으쌰 도와가며 일하다가도 평가시즌만 되면 눈치를 보게 됩니다.
이번엔 누가 C받을까...
상대평가다 보니 서로 성과로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경우에는 어쩔수 없이 C를 받는 팀원이 발생합니다.
인사팀에 구제해줄 것을 요청해도 각 팀마다 상황이 비슷하니 반영이 되지는 않더라고요.
보통 C를 받는 직원은 얼마못가 퇴사합니다. 기분이 상해서겠죠.
이런게 6개월마다 반복되니까 팀웤이 만들어 지기가 어렵더라고요.
나만 C 안받으면 된다는 생각도 있고요.
남는 사람만 남게 되는거 같아요.
회사생활에서 어쩔수 없는 부분인건지,
잘 풀어나가신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상대평가 제도가 팀웤을 헤치는거 같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2022.03.19 | 조회수 4,555
동동둥둥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늙어지면못노나니
BEST통상 이런 경우 팀 평가를 하고 이에 따른 등급을 분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침평가가 A인 경우 해당 팀에는 A가 50% B가 50% 팀평가 B면 A20 B60 C20 이런 방식이죠. 즉 팀워크로 팀평가 상위를 받을 동기가 생기는거죠. 그리고 공정성 확보를 위해서는 팀성과에 기여한 프로젝트 별로 팀원의 기여도를 관리하고 이를 상대평가의 지표로 활용한다면 평가의 공정성이 확보되겠죠.
2022.03.19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3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