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전향 고민

2022.03.12 | 조회수 293
안녕낚시
안녕하세요 ! 프리랜서 전향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실제 유경험자 분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ㅠ_ㅠ ! 고민하게 된 이유는 1. 현재 하고 있는 업무가 PO이고, 도메인이 너무 맞지 않은 상태인데요. 조직문화가 제품에 대한 기획을 디자이너분이 오너십을 가진 형태여서 그나마 재밌다고 했던 제품 기획 롤도 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정리하면, 좀 더 다양한 도메인에서 서비스 기획을 하고 싶습니다. 2. 회사는 문화도 처우도 모두 만족합니다. 다만, 제가 생각보다 소극적인 것 같습니다. 다른 PO나 리더분들을 설득함에 있어 굉장한 어려움을 느끼고 매일 매일 정말 회사 가기가 싫습니다. 조직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일하는 부분을 생각하다보니 더 프리랜서 전향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1. 현재 회사 연봉은 연봉 + 식대 + 인센.. = 대략 5000만원 2. 프리랜서로 제안오는 곳은 ( 재택 or 반상주) 월 450-500만원 3. 경력은 1년 스타트업, 1년 스타트업, 6개월 대기업이네요 ㅠㅠ... 프리랜서로 기대하는 건 아래와 같아요. - 보고 문화가 없는 곳에서 자유로운 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 - 다양한 도메인을 경험해볼 수 있는 것 - 내가 한 만큼 지금보다도 오버해서 벌 수 있다는 것 - 서비스기획을 할 수 있는 것 긴 글이었지만, 보시고 선택에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
등록순최신순
cloudy1
2022.03.14
저는 프리랜서 강추입니다 일단 제가 프리랜서로 전향한 이유는 제 사업하기 전에 제 스스로 회사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생존해 봐야 한다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저는 매우 만족해요. 일단 출퇴근을 제가 정할수 있어서 자유롭고요. (그렇다고 부지런하게 살지 않는다는것은 아닙니다 전 매일 5시 30분에서 6시에 기상해서 제 모닝 루틴이 있어요) 쓸데없는 보고문화 결재문화 없이 그냥 실무적으로만 일을 열심히 할 수 있다는점도 좋습니다 안좋은점은 건보료를 제가 내야하는거 ㅜㅜ 그래서 돈을 벌어도 생각보다 돈이 많이 나가는 느낌인데 그점은 제가 더 일감을 늘리는 것으로 해결했네요 지금은 회사 다니는 것보다는 돈을 많이 벌고 있어요 (700정도) 물론 일이 몰릴땐 너무 괴롭지만 그래도 회사다니면서 매일 압박받는것보단 낫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다양한 거래처를 상대하면서 제 스스로의 역량을 넓히는것도 좋은점 같고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3개
2
안녕낚시
작성자
2022.03.14
소중한 의견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너무 궁금했어요 프리랜서의 세상이.. 저는 총 경력 자체가 많이 낮은데 지금 프리랜서로 전향해도 괜찮을지 더 고민이 되더라구요. 근데 저도 글쓴이님처럼 회사라는 울타리를 벗어나고 싶기도 하고 보고 문화 결재문화에서 벗어나고 싶은게 큰 이유네요 ㅠㅠ ..
0
cloudy1
2022.03.14
일단 도전해보시고 안되면 다시 회사로 돌아가셔도 될것 같은데요? 1년정도 프리랜서로 일했다고 해서 경력단절이 될것 같진 않아요.
0
안녕낚시
작성자
2022.03.14
너무 감사합니다 조언 현 회사가 너무 괜찮아서 이런 회사오 다시 돌아올수있을까 하는 마음이 있었어요.. 말씀하신대로 우선 도전을 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0
폴리베어
2022.06.02
현실적인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1. 보고/결재 문화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말씀하셨는데, 생각보다 고객과 의사소통하면서 보고하고 승인받아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ㅜㅜ 개인적으로 심한 경우 1주일 분량 프로젝트에서 메일을 70회 이상 주고 받은 경험도 있어요. 요즘에는 협업 툴도 많이 사용하는 터라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고 받습니다. 회사보다 소통이 많으면 많았지 적진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2. 아시다시피 프리랜서는 매 프로젝트마다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어야 한다는 압박감이 큽니다. 물론 회사에서도 경쟁이 치열하지만, 조력자가 경쟁자이고 경쟁자가 조력자인 조직 안과 달리 조직 밖은 경쟁자 밖에 없어요. 항상 마감 기한이 다가오면 컨디션이 급속도로 나빠지는데, 며칠 전에 미리 완료해놓은 작업도 실수는 없는지 계속 살펴보게 됩니다. 실수 하나하나에 대한 무게감이 더 심하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3. 자기 관리가 확신해야 합니다. 일이 급하다보면 일상 대부분을 희생하게 되고 일이 없으면 퍼지게 되는 게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루틴을 정확하게 지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또한, 자기 관리는 습관 관리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자신이 가진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 뛰어난 스펙을 갖추기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해요. 아직 한국에서는 조직 내부에 소속되어 있으면 어느 정도 능력이 있다고 간주하는 분위기지만, 프리랜서는 끊임없이 자신의 능력을 증명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성장에 투자할 시간이 더 많아집니다. 2. 상황에 따라 일정을 유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피드백은 받지만 물리적으로 누가 옆에서 감시하거나 터치하는 일이 없습니다. 결과에 대해서만 책임지면 됩니다. 4. 능력과 노력이 수입과 직결됩니다. 여러 요소를 고려하셔서 만족스러운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2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