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연봉, 승진, 경력 등 당신을 빛나게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있다면?

2022.03.07 | 조회수 607
유장근
CODEBRAIN
최근 인사이트 글을 보다 보니, 연봉, 이직, 승진, 헤드헌팅, 경력 등등 다양한 글이 올라 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뻔하지만, 결코 뻔할 수 없는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직장생활에서 빛난 사람들’이라고 말입니다. 자신의 업무에서 성과를 잘 냈기에 평가가 좋아 승진을 하고, 모두가 어렵다고 하는 프로젝트를 쉽게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일을 처리해 인정을 받기도 하고, 똑소리 날 정도의 날카로운 분석력과 기획력으로 전문성을 인정 받아 서로 모셔가려는 사람들을 우리는 같은 직장내에서도 이런 사람들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빛이 나는 사람들은 언제부터 빛이 나게 된 걸까요? 그들이 일하는 만큼, 노력하는 만큼 본인 자신도 열심히 일을 하는데, ‘왜?’ 성과나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일까요? 잠시 저의 이야기를 해 보면, 방송국에서 방송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성과는 좋은데, 막판이 되면 동기에게 밀리는 일이 종종 있었습니다. 그런 일이 저에게는 스트레스로 다가왔고, 성과도 인정 받지 못한다는 생각에 퇴사, 이직을 생각하게 된 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막판에서 밀린다고 생각하던 저에게 생각지도 못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방송 프로그램 진행에서 말을 많이 하기 보다는, 보여주는 이미지를 통해 짧게, 쉽게, 재미있게 연출을 하게 되면서 저의 막판 운이 변하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일 이후, 성과는 더 오르고, 막판에서 힘을 더 받아 올라가는 시청률로 방송스타일이 바뀌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이 방송은 자네가 해야 할 것 같은데, 좋았어! 잘해봐’ 라는 칭찬과 인정을 받았습니다. 저는 그때,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도 했고, ‘이 일이 아니면, 다른 일을 해야 하나’ 하는 고민도 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해 보지 못했던 것을 해 보고 끝을 내자는 마음으로 일을 했었습니다. 처음엔 어떤 일이든 열심히 하고, 잘 해서 성공 해야 한다는 급한 마음으로 시작을 했고, 시간이 지나면서는 남들과 비교를 하고, 잘 하는 사람을 따라하기만 했고, 따라하면서도 잘 안된다는 생각에 불안해지기 시작을 했을 겁니다. 불안해지니, 더 큰 불안을 가지게 된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해 봅니다. 그러니 잘 되던 일도 더 안되게 되는 것을 당연한 일이었을 겁니다. 마지막이 되든, 해 보지 못한 것을 해 보고 결정을 내자는 생각을 하고 방법을 바꾸고, 제가 가지고 있던 노하우로 뭔가를 새롭게 해 볼 수 있었다는 것이 저를 빛나게 할 수 있었던 방법이라면, 지금 20여년 전에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대한민국 직장인 여러분에게 감히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은 당신이 빛날 시간이 되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빛날 시간이 다가 오고 있으니 준비를 하세요.’ 라고 말입니다. 그리고, ‘당신을 새롭게 변화를 할 수 있는 빛나는 장점을 분명하게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강태공이 오랜 시간 한 자리에서 낚시를 하며, 자신을 등용할 군주를 기다린 것처럼 말입니다. 자신의 빛을 빛낼 수 있는 때와 자신의 능력을 더 키울 수 있는 시간을 위한 기회라는 타이밍이 잘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그 타이밍이 당신을 빛나게 해 줄 거라고 믿습니다. 뻔하기에 그냥 넘어가기 쉽습니다. 뻔하다고 넘기면 나만의 경력관리가 되지 않습니다. 뻔하기에 나의 경력을 빛나게 할 무언가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첨부 이미지
7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
유장근
작성자
CODEBRAIN | 
2022.03.07
BEST뻔한 이야기 속에 뻔하지 않는 방법! 답은?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