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 그 두 분입니다. 영화 칼럼니스트 이동진과 MBC에서 라디오 호스트를 맡고 있는 이진우 기자. 요즈음에는 유튜브에서 더 자주 볼 수 있는 두 분입니다.
이동진님은 영화 한줄평으로만 알고 있다가 그 분의 수집기록과 영화 외에 책에 관해 쓰신 글들을 보고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동진의 독서법'이라는 책을 쓸 정도로 책을 사랑하시는 분이죠. 이동진님의 소장도서를 모아놓은 파이아키아라는 공간도 많은 분들이 인상깊어 하시는 공간일 겁니다. 2만 장의 도서와 1만장 CD/DVD를 모아놓은 개인 도서관입니다. 도서의 수도 그렇지만 그 공간의 생김새 자체도 이색적입니다. 혹자들은 그걸 '이동진의 뇌 구조'를 닮아있다고도 하더라구요.
이진우님은 팟캐스트를 듣다가 우연히 알게 됐습니다. 경제공부를 해볼까 하는 순간에 팟캐스트 상위권에 있는 프로그램을 골라보니 MBC의 '손에 잡히는 경제'라는 프로그램이 눈에 띄었습니다. 드문드문 생각이 날 때마다 듣고 있었는데, 최근에는 유튜브에서 삼프로TV라는 것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계시기도 합니다.
이 두 분은 서로의 존재를 알고 있을까?라는 궁금증이 들 때쯤 두 분의 공통점이 떠올랐습니다.
두 분다 직접 자신의 취미를 밝혀 주셨는데, 그것은 바로! 욕조에서 반신욕하며 책읽기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접 저도 이 취미를 실행에 옮겨 보았습니다. 마침 자기 전에 시간이 났고, 불현듯 두 분의 얘기가 생각이 났고. 읽을 책을 골라 바로 욕실로 향했습니다. 처음이라 좀 조심스럽더라구요. 물과 책이 이렇게 가까이 있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가까이 있으니까 말입니다. 욕조에 물을 받는 것도 오랜만에 해보는 행동이구요.
우선 따뜻한 물 속에 들어가니 마음이 차분해집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니 몸에서 땀도 좀 나구요. 욕실이라는 공간이 좁기도 하고 혼자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다 보니 확실히 책은 잘 읽혔습니다. 뭔가 소파에서보다 책장이 더 빨리 넘어가는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정신이 너무 개운해 지더라구요. 마음이 맑아지는 느낌. 월요병을 걱정해야 하는 내일이지만 뭔가 내일 닥쳐올 일에 대한 불안감이 가라앉았습니다.
원래 새로운 취미는 이렇게 시작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의 취미를 기억해 두었다가 별안간 시작해 보는 것. 루틴한 하루, 루틴한 일주일의 틈에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해 보는 것. 다가올 하루, 다가올 일주일을 힘 있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동진과 이진우의 공통점
2022.03.06 | 조회수 507
McNaught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키티조하
억대 연봉
BEST동의합니다. 일상의 루틴을 만드는 것의 중요성. 특히 잡념을 내려놓고 단 5분이라도 릴렉스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게 이후의 생산성에 정말 도움되는 것 같습니다.
2022.03.08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