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 퍼포먼스마케팅

2022.02.03 | 조회수 1,361
기획잡부
저는 10년차 마케터이자 기획자입니다. 마케팅의 기본은 브랜딩이라고 생각하고, 현재도 브랜드 디렉터의 업무를 주로 하고있지만 소비재 시장에서 요즘 온라인마케팅 하면 거의 다 퍼포먼스마케팅에 국한되는 것 같아서 씁쓸하기도 하고, 타개할 방법은 없을까 고민도 되고 그렇습니다 물론 중소기업 입장에서 상대적으로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고 결과는 바로바로 나오지 않는 브랜딩 비용을 줄이고, 단기간에 성과가 바로바로 나오는 - 그것도 ROAS 개념으로 지출대비 매출을 즉각적으로 확인 가능한 - 퍼포머스 마케팅에 점점 올인하게 되는 것도 당연히 이해는 합니다...만 그 결과를 소비자 입장에서 놓고 보자면 비슷비슷한 브랜드 비슷비슷한 제품은 너무 많고, 결국 자극적인 소재 개발 + 광고비를 얼마나 태우느냐 + 판매단가 낮추기 싸움으로 변질되는 데다가 예전에는 제품 하나의 수명이 짧았다면, 요즘은 브랜드 하나의 수명도 길지 않아 보입니다 그냥 찍어내듯 퍼포먼스 마케팅을 강조하니까 광고들도 점점 획일화, 게다가 컨텐츠를 보면 문장 구성이고 맞춤법이고 너무 형편없어서 가끔 '아 이건 아닌데...' 싶기도 하구요 물론 그냥 사업의 관점에서는 요즘 브랜드 하나 만드는 거 일도 아니니까 신제품 만드는 대신 신규브랜드 하나 만들어서 런칭ㄱㄱ 해도 크게 문제 없겠지만, 이런 일이 반복되면 결국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없는 브랜드는 줄어들고, 그로 인해 시장 전체의 퀄리티가 발전 없이 제자리걸음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다른 마케터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2022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왕이면 일복 말고 돈복으로... ^^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8
푸닥거리 필요
BEST넘넘넘 공감되는 글이네요~ 컨텐츠마케팅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시시각각 변화시켜 말장난으로 어필하는 부분이 많아지고 있죠... 본질적으로 변하지 않는것과 변하는것이 있는데... 17년차 브랜딩으로 밥먹고 살고있는 마케터였습니다~^^
2022.02.03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1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