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제가 너무 나약한걸까요??

2022.01.22 | 조회수 1,852
부스트
안녕하세요 8년여 정도 소규모 건축관련 유통회사에서 과장으로 근무하다 퇴사한 30대를 바라보는 이직준비자 입니다. 이전 직장을 퇴사하고 이직을 위해 여러 구인싸이트를 찾아보던중 어려서부터 제가 배우고 싶고 해보고 싶었던 기술을 배울수 있는 회사를 찾아 이력서를 넣고 다음날 면접을보고 그 다음주 부터 출근을 했습니다. 제가 면접을 보면서 회사측에서 제시한 조건은 9시출근 19시 퇴근, 주말,공휴일 휴무, 연차제공,출퇴차량원, 급여는 상호 협의하에 3개월 수습기간 거친후 적정임금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출근 첫날 어느 신입사원이 그렇듯 정신없이 사수에게 일을 배우고 인사하러 돌아다니고 했습니다. 사람들이 정말 다 좋더라구요 어색해 할까봐 질문도 많이 해주고 배려도 많이 해주고 재미있게 일을 하다 퇴근할 때쯤 상황을 보니 아무도 퇴근할 준비를 안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일이 많아 다같이 야근을 하는구나 하고 그렇게 8시30분까지 일을하고 퇴근을 했습니다. 문제는 둘째날 부터 였습니다. 둘째날에는 대표님과 일을 했는데 일을 하면서 제 이름은 어느순간 야, 너, 임마, 이 새끼가 되어있더군요 그렇게 근무시간 내내 같이 붙어 일을하다보니대표님으로부터 온갖 짜증을 다 받아고있는 제 자신을 보게되더군요 그 동안 어느정도 강한 멘탈을 가지고 있던 저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렇게 시달리니 멘탈이 완전히 무너져 버리더라구요 ㅎㅎㅎ 그렇게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동료들과 이야기를 하는데 연차 얘기가 나와 유심히 들어보니 회사에 연차가 없다고 하는겁니다. 10개월 먼저다닌 동료도 연차가 없다고 들었다고하고 1년이상 다닌 사수도 연차가 없다고 하는겁니다. 제가 면접보면서 들은 내용과는 차이가 있어 약간 벙찌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야근을 하게 되면 야근수당은 주냐 물어보니 야근수당도 없고 매일 30분에서 1시간 야근은 기본이라고 하더라구요 이 얘기를 듣고 내가 지금 어떤회사에 들어와서 일을 하고있는건지 정신이 번쩍 들더라구요 그래서 퇴근길에 퇴사를 해야하나 참고 다녀야하나 주변 친구들에게 고민상담을 했습니다. 그런데 하나같이 다들 너가 그동안 온실속 화초로 자라온것이다 그 정도도 못버티면 어디가서 무슨일을 하겠냐는겁니다. 저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건 아닌거 같은데( 참고로 둘째날은 점심시간에 20분 앉아있던거 말고는 근무시간내내 앉아서 쉴시간이 1분도 없엇습니다.) 다들 제가 너무 나약하다는 겁니다. 주변에서 하나같이 그런 얘기를 하니 정말 제가 그런건지 객관적인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어서 이렇게 하소연하듯 글 써봅니다. 인생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두서없이 쓴거 같기는한데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9
움직이는모든것
금 따봉
2022.01.22
BEST오랫동안 바라던 분야이니 2년은 경력 쌓은 후에 이직하세요. 그리고 운동해서 몸짱 바디프로필 찍어 업무 테이블에 올려 두세요. 은근히 조심 합니다. (간접적인 협박) 제 경우 폭력적인 상사 앞에서 사무실 문틀 위를 잡고 턱걸이 20개 가볍게 하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다시 업무를 하면 잔소리를 안 하더라고요. 술자리에서도 저 한테 안 오고요. 술 만 마시면 직원들 뒤통수 치고 다니던 임원이 있었는데 날아오는 손의 손목을 잡아 꺽으며 “전무님 많이 취하셨네요” 했더니 귀가 하시더라고요. ㅎㅎㅎ 워크샵 가서는 대놓고 애들을 쥐어 패길래 번쩍 들어서 방에 던져 버렸습니다. 예전에는 사무직들도 군대처럼 폭력 행사하는 선배들 많았습니다. 술 취해서 그랬다고 하니, 저도 술 마셔서 기억이 안 난다고 시치미. ㅎ 열마디 말 보다 한번의 행동이 빠를 때도 있습니다. 운동 하세요!(수정됨)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19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