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개월차 신입 병아리 마케터입니다.
원래는 다른 직무에 있다거 마케팅팀으로 이직하면서 마케팅 업무를 시작했는데요... 정말 너무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배워가면서 하고 있어요ㅠㅠ
특히 구글 광고(유튜브)는 정말 모르겠습니다..
일전에 스킵불가능한 15초짜리 인스트림 광고를 진행했을 때는 2주간 30만건 정도 노출에 비용은 130만원정도 사용했어요. 근데 이게 조회수 측정이 안되는 광고라 효과가 있는지도 모르겠고...이 정도면 성과가 있는 편인가요? 비교할만한 평균 지표를 모르니 답답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5초후 스킵 가능한 트르뷰 인스트림 광고를 진행하는데 노출 자체가 일일 100건도 안됩니다ㅠㅠㅠ 광고 단가를 올려도 점점 더 노출이 떨어져서 이유를 모르겠어요..ㅠㅠ 혹시 트루뷰 광고 단가는 대략적으로 타겟뱔 일 예산 어느 정도로 잡아야 하는지 말씀 주실 분 계신가요?
도와주세요 젭알 ㅠㅠㅠ 잘하고 싶어요ㅠㅠ
구글(유튜브) 광고 고수님들 제발 도와주세요ㅠㅠ
2022.01.20 | 조회수 863
네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프로게이머
BEST캠페인 세팅 내역을 좀더 상세하게 알려주심 답변드리기가 쉬웠을텐데요ㅜㅜ
1. 스킵 불가능한 광고 : 캠페인 목적이 뭐냐에 따라 다를테고 기본적으로는 ctr, cpm 보세요. 말씀하는거 보면 랜딩을 어떻게 걸었는지도 모르겠구 그 이후 트래킹도 전혀 안 하시는 거 같은데 웹페이지 운영하시는 거면 페이지 유입이 어디에서 가는지 확인해보세요. 앱이면 파이어베이스라도 붙어있나 알아보고 붙어있음 유입경로 확인하실 수 있을거구요.
2. 단가 및 예산
구글은 일단 라이브하고 2주는 건드리지 않고 머신러닝하도록 내버려둬야하는 매체입니다. 계속 단가 건들고 하시다 보니까 소진이 더뎌진 걸 수도 있을거같아요.
그리거 단가는 예산 대비 얼마, 이렇게 책정하는게 아니고 게다가 지금 단가가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고 캠페인 목적이나 산업군을 몰라서 단가에 대해서 얘기하기가 좀 그렇네요. 일단 지금도 소진 안되면 지금의 1.2배로 올려놓고 기다려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ㅠㅠ
저는 앱마케팅만 해서 유튜브 쪽은 잘 모르고 늘 앱 전환캠페인만 해와서 지금 상황만 보고 추측해봤습니다 ㅠㅠㅠ
2022.01.20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