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업계쪽 국내 기술영업 중고신입으로 1년 반정도 되었습니다.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영업이 저와 맞지 않아 이직 고민 상담을 요청드리고자 합니다.
현 직장으로 이직할때도 어학능력을 일부 인정받아 해외사업관련 업무 일부를 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직을 한 것인데, 해외사업 관련하여 회사에서 더이상 이어가지 않고자 하는 것도 고민입니다.
지난 1년 넘게 저의 판단과 주변의 평가를 반영한 제 스스로의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대적 강점))
사무,관리적 성과 (루틴한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 1/3 단축) 실적관리/보고서 작성
꼼꼼한 프로젝트 이력 관리(체계적인 기록)
한마디로 윗분들이 의사결정하시기 편하도록 자료를 가공하는 데 강점이 있습니다.
단점, 약점))
내부영업은 잘 하나 외부영업역량이 약함
b2b 영업에서 필요한 고객관리역량 부족
외부고객 설득역량 부족
+ 음주를 전혀 못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리적인 차원에서 성과를 낸 부분이 있어서인지는 모르겠으나 사업부장님께서 저를 좋게 봐주신 부분이 있어서인지
제가 영업 직무로서 온전히 제 힘으로 실적을 낸 건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인사시즌에 대리로 승진이 예정되어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사업부장님께서 저를 좋게 봐주시는 것은 신입으로서 게으르지 않은 태도, 적극적인 업무태도에 기인한 것이지 제가 정말 과장급 이상으로 일을 잘 해서 승진시켜주시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제 강점을 살리지 못할 것 같아 타 직무 또는 유사 직무로의 변경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막연하게 이직하는 것이 싫어 관련 강의도 듣고 있고 이직준비 모임 및 수업을 1월 말부터 준비할 예정입니다.
제가 판단하고 있는 것이 사회생활 선배님분들께서 보시기에 과연 맞는지 조언을 구하고자 글 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직무적합성 문제로 고민상담 요청합니다.
2022.01.19 | 조회수 418
럴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