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하는 이유를 찾아야죠. 기본적으로 잘된 이유를 찾아 유지하거나 확대하고 실패한 이유를 찾아 개선해야겠죠. 그걸 위해 다양하게 분석해야 하는건데 정해진 건 없습니다.
제품별로 볼 때도 단순 카테고리로 볼지 시즌으로 볼지 아니면 채널로 볼지 변수가 다양할 수 있는데 나름 가설을 세우고 그걸 검증하기 위한 변수를 찾아야 합니다.
BEST그러면 최초 판매전략애서 수립한 가설을 검증해봐야겠죠. 누구에게 어떤 채널과 어떤 방식으로 판매하겠다는 가설이 있었다면 그 기준으로 분석해 타당한지 봐야겠죠.
판매분석의 목표는 결국 판매전략을 위한 것이니까요. 단순히 전년 전월과 비교하는 건 추세일 뿐 중요한 건 그 과정에 했던 행위가 영향을 주었는가를 찾아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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