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CS/CX의 역할?

2022.01.17 | 조회수 1,034
펭하펭하
CS게시판 다시 부활했다는 소식보고 왔습니다. ㅎㅎ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CS의 역할이라고 생각하세요? 요새 이게 참 고민이더라구요.. cs와는 또 다른 cx라는 개념이 나타났다보니, 고객 대응이라는게 고객 관리 업무는 물론이고 그 앞 뒷단의 고객 만족을 위한 모든 프로세스를 담당해내야 하는 것 같아서요 고객 대응 매뉴얼 기획부터 실제 강성 클레임 담당까지 모두 다 주력 업무라고 생각하지만 그 앞단의 서비스 운영이나 고객/유저 만족도나 사용성 측면을 기획하거나 운영하는 측면까지 같이 맡아서 하시는 경우도 있으신가요?
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
mydear
2022.01.17
BEST현재 IT 스타트업에 CS로 입사해서 파트너사 관리에서 리텐션까지 맡고 있어요. 매뉴얼 제작도 하고 챗봇도 로직짜고 돌려서 단순 CS 80% 정도 줄여놨구요. 당연히 개선문의나 프로덕트 개선에 참여중입니다. 리텐션(재계약)을 운영에서 맡으니까 전년 사용량 report와 CS history 엮어서 고객사에 제시하니까, 라포 형성에도 도움되고 재계약율도 높아졌어요. 요즘에는 admin 기획도 개발자 끼고 하고 있어요. 프로덕트에 심을 기능과 뒷단에서 서포트해줄 기능을 분류해서 admin 보강중이거든요. 이거 거의 저 혼자 해요. 결국은- 스스로 역량을 찾아 뚫고 나가는 게 가장 좋지 않을까 해요. 저희 회사에서의 CS파트는 변두리가 아닌, 중심에서 브릿지 역할 중입니다.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