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회사에서 자금수지 계획들 어떻게 세우시고 관리하시나요?
저희는 보통 1개월 이내의 경우는 확정 채권과 채무 가지고서 비교적 근접하게 계획이 수립 가능한 것 같습니다
다만 3개월 자금수지를 수립하여 보고하는데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회사가 규모가 커지고 사업유형도 다양해지면서 더더욱 자금수지계획과 실적이 차이 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투자부분의 경우, 자금파트에서는 실적은 확인되지만 승인/지출은 권한이 없어 투자 관리가 힘든 것도 있구요
매달 초 결산이 끝나면 엑셀로 데이터 정리해서 자금수지계획을 세우는데 뭔가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 회사에서의 선진적인 자금수지 계획 관리 방법이 있다면 조언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자금수지 계획 어떻게 세우시나요?
2022.01.16 | 조회수 1,313
hyson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