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신규사업부 추진할때 어떠한 절차로 하시는지 조언 구합니다.

2022.01.16 | 조회수 2,275
오늘만산다
현재 15인 미만 소기업 재직중인 영업 팀장 입니다. 상세히 밝히긴 어려우나 OME/ODM 제조 위주 매출이고 자사제품이 있으나 품목도 몇 안되고 시장에서 인지도가 떨어져 쉽지않은 상황 입니다. OME사업도 업계 대형 업체3군데서 독과점하고 있는 상황에다 갈수록 하향세를 타고있어 영업팀장의 관점에서 봤을때 현 시점에서 무리한 설비투자나 인원 보충은 큰 의미가 없고 새로운 먹거리, 즉 신규 사업부를 도입해야하는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년간의 제품생산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무기삼아 자사 '브랜드' 를 신규 런칭하고 온라인 사업에 진출함이 어떨까 싶은데 안정적인 캐쉬카우가 없고, 30년을 제조만 해오신 윗분들은 선뜻 결정을 못내리시고 시장조사를 해오라고만 하십니다. 우리가 얼마 투자해야되고 그 투자를 통한 기대 수익이 필요하신것같은데 현실적으로 이게 쉽지 않습니다. 통계청 등을 통해 자료를 수집해보고자 했지만 사실 참고하기엔 너무 포괄적인 자료다보니 객관성이나 타당성 면에서 써먹기도 애매하고...기존에 해오던 사업 외에 조금 색다른 신규사업에 도전할때 추진이나 기획은 어떻게들 하시나요? 사실 그냥 이대로 영업해도 저는 상관없습니다. 부끄럽지만서도 나름 열심히 했고 잘 해와서 이대로만 해도 욕먹거나 무능하다 월급루팡이다 소리는 안들으니까요. 근데 이대로는 제 스스로가 용납이 안됩니다. 제가 이 회사에 있는 동안은 1분 1초라도 성장을 향해 달려야지, 이만하면 됐어 업계동향 때문에 어쩔수 없어 는 싫더라구요. 제가 생각하는 영업이란 '기업의 이윤창출을 위한 모든것' 입니다. 단순히 고객사 미팅하고 발주 받아서 매출찍는게 전부가 아닌, 나의 회사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까지 바로잡아주고 기존 사업이 비전이 없다면 신규 사업도 추진하고 그런게 제가 생각하는 영업 입니다. 고생하는 우리 회사 식구들, 회사가 더 잘되고 커져서 지금 하는 고생도 보상받게 해주고 싶어요. 그런 연유로 여기계신 리멤버의 여러 선배,동료 님들의 귀중한 조언 부탁 드립니다. 신규 사업 기획이나 추진시 시장조사는 어떤 식으로 하는지, 전략이나 기획을 수립할때 팁이라던가 참고할 여러 사항들 뭐라도 던져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어려운 시국에 다들 각자 꿈을 안고 달리고들 계시죠? 다들 잘 되시고 언젠간 건전하고 좋은 기업문화가 자리잡고 다들 해피한 직장생활을 하는 날이 오길 바라며 글 마칩니다.
25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3
삭제된 댓글입니다
오늘만산다
작성자
2022.01.16
BEST뭐 계신 분야마다 관점이나 단어선택의 차이는 있겠지만 기존에는 저희가 제대로된 브랜드가 아닌 회사 이름으로 제품 몇가지 유통하고 있고 전체 매출의 10%도 안되는 수준 입니다. 현재는 사실상 그냥 제조업이라고 보는 관점에서 회사가 아닌 신규 브랜드를 통해 온라인 유통 판매 쪽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보고자 하는게 요지 입니다. 신사업이나 신규사업 이라는 제 단어선택이 부적절했다면 죄송합니다. 그리고 굳이 신규사업이라 함은 기존에 저희 회사에서 생산가능한 품목만이 아닌 수요가 있는 품목은 외주로라도 구색 갖추고 하나의 판매 채널을 갖추자는 것 입니다. 고객사에서 발주받는 비투비에서 사업자를 새로 하나 내고 비투씨 사업부를 새로 만들자는 취지 였는데 제가 제 글을 다시봐도 설명이 좀 부족하긴해보입니다. 다만 신사업이냐 아니냐 라는 1차원적인 관점의 댓글보다는 조금 생산성있는 댓글이었다면 더 좋았겠네요.(수정됨)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2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