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주말을 잘 쉬는 것은 어떤 것인가요?

2022.01.16 | 조회수 2,617
직장인쉼터는RM
안녕하세요. 30대 초반 중소기업에 다니는 직장인 남자 입니다. 서울 올라온 지 3년은 된 것 같은데 마음편히 볼 친구도 없고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게 편한 성격입니다. 술을 좋아하는 편도 아니구요. 지난해 업무시간 끝나고 저녁 시간을 허투로 보낸 저가 한심하더라구요. 일 끝나면 머리가 아파 오후 7시부터 잠자서 새벽에 일어나 밸런스도 깨졌던 적도 많고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 PC방으로 출근해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밤 10시가 넘어 주체 못하고 배달음식 시켜먹고 다음날 장염걸리는 등 어리석은 제 모습에 자괴감이 많이 들었었습니다. 올해는 제 자신에게 불만 가지지 말고 나를 좀 더 사랑해주자고 다짐하였습니다. 그리하여 하면 할수록 스트레스를 주는 게임 아이디도 삭제하고, 운동도 등록하고 책도 읽으면서 한 해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일하다보면 어느새 퇴근시간입니다. 일 끝나고 저녁 먹고 운동 갔다가 집에 누워 책을 보다가 잠이 듭니다. 뭔가 작년 '늪' 같은 생활보다는 훨씬 잘 보내는 느낌이 듭니다. 문제는 주말을 어떻게 써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회사 업무가 영업은 아니지만 사람 상대를 많이 해야하는 직업입니다. 그래서 주말에 혼자있고 싶을 때가 많아, 저만의 동굴인 PC방을 가서 폐인처럼 보내는 것이 일상이었습니다. 하루에 10시간씩 넘게 주말을 PC방에서 보내고 집에 오면 한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PC방을 갔던 이유는 마땅히 하고 싶은 것도 없고 의미없는 시간을 보내기에는 PC방이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나쁜 습관을 버리고 새해에는 조금 더 저를 위해 살아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말을 어떻게 쓰고 싶은 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평일에는 긴장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금요일 저녁만 되면 긴장이 풀려서인지 피곤함이 쏟아집니다. 그런 상태에서 주말을 맞다보니 내가 체력이 없는건가 싶기도 하면서 활동적인 등산 등은 뒷전이고 마치 아픈 것 같은 몸을 쉬어줘야하는 건지 긴가민가 합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결혼하고 자녀를 두신 직장인들은 저에게 마치 슈퍼맨처럼 느껴집니다. 주말에는 아이들 데리고 나가 활동을 하는데 그렇게 주말을 보내면 안 피곤하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주말을 잘 보내고 싶은데 주말에는 지쳐있고 여러 정보를 찾아봐도 하고싶은 것도 없고 그런데 이런 제가 정상인가요? 마음가짐의 문제일까요?? 주말을 잘 보낸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P.S. 글을 쓰다보니 두서도 없이 길어졌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3
양감사
2022.01.16
BEST격렬하게 아무것도 하지않는 것 또한 매우 건설적이다라고 생각합니다.
23

리멤버 회원이 되면 3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