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중소기업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팀(B2B중심)에서 팀장직을 맡고 있고 회사 경력은 총 7년 입니다(올해 33살). 경력 약 4년만에 팀장이라는 직책을 맡게 되었고 그만큼 열심히 일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기대했던 성과도 잘 안나오고 팀원들과의 관계도 힘든데 더더구나 연봉도 낮으니 의욕도 떨어지고 다방면에서 힘들었었습니다. 연봉 점프도 할겸 이직 준비를 하다가 기대하지 않았던 중견기업 연구기획팀에 높은 연봉으로 최종 합격하게 되있었습니다.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 이직하겠다고 말씀드렸으나 임원분들께서 다들 이직하지 말라고 잡아주시기도 하고 그 높은 연봉을 맞춰준다고 하니 감사하면서도 한편으로 더욱 고민이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고민하는 점을 추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중견기업 연구기획>
-장점-
1. 새로운 분야 도전! - 나에게 또다른 도전!
2. 중견기업 네임밸류
3. 대기업으로 이직할 수 있는 디딤돌
-단점-
1. 새로운 분야 잘할 수 있을까 두려움... - 연구개발 경력만 가지고 있어서 잘할수 있을까라는 두려움...
2. 편도 출퇴근 시간이 1시간 30분 이상
<중소기업 연구개발>
-장점-
1. 원래 다니던 대로 새로 적응할 필요없이 높은 연봉 up
2. 올해 7월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 다방면에서 눈치를 덜볼수 있음
3. 박사학위 진학 가능(빠르게)
-단점-
1. 시간이 지날수록 다른 더욱 큰 기업에서의 이직활동이 어려울 것으로 생각됨...박사하고 소장하고...그러고도 젊을 것 같습니다.
너무 고민이 되서 생각나는대로 적었습니다 ㅜㅜ
업계 선배님들 다양한 조언! 생각 부탁드립니다 ㅜㅜ
중소기업 연구개발 vs 중견기업 연구기획
2022.01.11 | 조회수 1,731
닭꼬치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