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마케터 MBA 가는게 좋을까요?

22년 01월 11일 | 조회수 4,130
스리라차콤보

지방대 나와서 운좋게 대기업(소비재) 입사후 25년간 브랜드마케팅, 영업분야에서 성과내가며 임원승진까지 했습니다. 중소기업 이직후 2~3군데에서도 성과가 좋아서 전무로 승진한지 3~4년된 시점에 지난달 희망퇴직을 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현 기업오너와 비지니스를 바라보는 방향성이 너무 다르고 25년간 input 없이 일했더니 변해버린 세상에서 역량이 부족한 리더가 되어버린 느낌입니다. 똑똑하고 학벌 좋고 실력까지 좋은 후배들 틈에서 나는 왠지 나이많은 꼰대같은 느낌도 들고 자리를 비켜줘야 하나,,, 그러면 난 어떤걸 더 강화해서 앞으로 사회에서 내 몫을 해야할까? 가장 힘든건 앞으로 뭘 해야할지 방향성을 잘 모르겠다는 겁니다. 이제껏 나의 길을 명확히 알고 열심히 달려왔는데 새삼스럽게 앞길이 막막하네요. 이럴때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해결하시는지 듣고싶습니다. 현재 생각은 2가지 방향으로 고민중입니다. 지금껏 쌓아온 경력을 토대로 브랜드를 런칭할까? but 투자금이 많이 들텐데...? 아니면 MBA과정을 통해서 경영자 수업을 받은뒤 C레벨로 이직을 준비해야할까? 그러면 브랜드 컨설팅쪽으로 좀더 기회가 있지 않을까?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선,후배님들의 따끔한 조언도 좋고 공감도 좋으니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 30
공감순
최신순
    쌍 따봉
    움직이는모든것
    22년 01월 11일
    삶을 되돌아 보며 아쉬움이나 꼭 해보고 싶었던 것에 도전 하십시오. 엔지니어 입장에서 바라 본 마케터는 “나도 할 수 있는 일” 입니다. 이것을 확장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주변 지인이 전공 및 실무를 20년 이상 하고 있는데, 그의 인사이트 라는 것이 대부분은 누구나 생각하는 것 이기 때문 입니다. 이래야 한다 저래야 한다 하지만 산업에 접목 될 수 없는 꿈과 이상이 대부분 입니다. 친구 회사에 임원으로 가거나 아는 사람의 직원을 하거나 말단 부터 시작 했다면 보고서 잘 쓰는 정도의 업무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회사를 창업하면 대기업 사업계획서를 대필 해주거나 표지 이미지 만들어 주고 5, 600 받더군요. (대기업 마케터로 있다가 창업한 분이 주변에 계셔서 하는일을 보면) 장황했는데요, 현업에 있는 분들은 기분 나쁘시겠지만 “전문적이지 않다” 입니다. 이래라. 저래라. 하지만 마커터가 직접 해 본적이 없죠. 전문 마케터가 없습니다. Ai 전문 마케터, 공작기계 전문 항공산업 전문 조선 전문. 물론 전문적으로 하면 해당 산업 군 외 다른 것을 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20년 넘은 기술인의 눈에 마커터란 “걸쳐있는 사람들” 같은 느낌 입니다. 중간에 걸쳐서 말 전하는 사람들. 그런데 이들의 능력이 발휘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브랜딩” 최근 대기업 납품을 과감하게 단절하고 독자 브랜드를 런칭하는 제조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들의 행보를 누군가는 직접적으로 자료화 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걸쳐 있다보니 위아래좌우의 의견을 많이 들었을 겁니다. 이것이 당신의 능력 입니다. “어디에서 이런경우에는 이렇게 생각하더라 그래서 여기는 이렇게 저기는 저렇게~~~” 브랜딩은 해당 제품을 이해하고 고객의 눈높이를 맞혀야 하는 어려운 과정 입니다. 이름부터 로고와 영업 방향까지도 결정되게 되는 중요한 과정 이지요. “브랜딩전문 마케팅 그룹” 해 보시죠!
    삶을 되돌아 보며 아쉬움이나 꼭 해보고 싶었던 것에 도전 하십시오. 엔지니어 입장에서 바라 본 마케터는 “나도 할 수 있는 일” 입니다. 이것을 확장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주변 지인이 전공 및 실무를 20년 이상 하고 있는데, 그의 인사이트 라는 것이 대부분은 누구나 생각하는 것 이기 때문 입니다. 이래야 한다 저래야 한다 하지만 산업에 접목 될 수 없는 꿈과 이상이 대부분 입니다. 친구 회사에 임원으로 가거나 아는 사람의 직원을 하거나 말단 부터 시작 했다면 보고서 잘 쓰는 정도의 업무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회사를 창업하면 대기업 사업계획서를 대필 해주거나 표지 이미지 만들어 주고 5, 600 받더군요. (대기업 마케터로 있다가 창업한 분이 주변에 계셔서 하는일을 보면) 장황했는데요, 현업에 있는 분들은 기분 나쁘시겠지만 “전문적이지 않다” 입니다. 이래라. 저래라. 하지만 마커터가 직접 해 본적이 없죠. 전문 마케터가 없습니다. Ai 전문 마케터, 공작기계 전문 항공산업 전문 조선 전문. 물론 전문적으로 하면 해당 산업 군 외 다른 것을 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20년 넘은 기술인의 눈에 마커터란 “걸쳐있는 사람들” 같은 느낌 입니다. 중간에 걸쳐서 말 전하는 사람들. 그런데 이들의 능력이 발휘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브랜딩” 최근 대기업 납품을 과감하게 단절하고 독자 브랜드를 런칭하는 제조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들의 행보를 누군가는 직접적으로 자료화 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걸쳐 있다보니 위아래좌우의 의견을 많이 들었을 겁니다. 이것이 당신의 능력 입니다. “어디에서 이런경우에는 이렇게 생각하더라 그래서 여기는 이렇게 저기는 저렇게~~~” 브랜딩은 해당 제품을 이해하고 고객의 눈높이를 맞혀야 하는 어려운 과정 입니다. 이름부터 로고와 영업 방향까지도 결정되게 되는 중요한 과정 이지요. “브랜딩전문 마케팅 그룹” 해 보시죠!
    답글 쓰기
    31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