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노동법의 산물인 근로기준법에
경력증명서 의무와 근로자가 요청한 대로 발급해 주어야 한다. 라는 조항
요즘 시대에 너무 안맞는 것 같습니다.
대표가 을이 되가는 시대에
특히 개판치고 나가는 직원 경력증명서에 파트타임 기간까지 해달라고 써보낸거 보면 어안이 벙벙합니다. 솔직히 밉네요.
“이 직원은 인수인계를 제대로 마무리 하지 않고 퇴사함. 이 직원 담당 클라이언트 2계정 이상 대표이사 휴대전화로 직접 담당자 교체 컴플레인 한 바 있음. “
이런 것도 써줘야 정확한거 아닌가요? 팩트를요.
그냥 1년 했다는 증명으로 (심지어 정규는 몇개월 안됨) 다른회사 취직해서 그 회사 대표 괴롭힐거 생각하니 정말 막고 싶고 챙피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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