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과 퇴사.. (1년미만)

2022.01.05 | 조회수 1,077
혹시몰라
안녕하세요. 저는 집근처에서 개인사업하다 코로나여파로 급하게 전공살려 집근처 연구직취업했습니다. 개인사업전엔 법인설립 스타트업 회사 창업맴버였었구요. 제 개인건강문제로 본가에서 안정취하며 다시 직업을 구한게 지금의 직장이었습니다. 지방이다보니 페이가 그리 높은 편도 아닙니다. 그래서 큰 댓가 기대안하고, 원래는 맘편히 요양하며 근무할 생각으로 들어왔는데.. 막상 들어와서 일해보니 R&A, 현장 QA 가릴거없이 손에잡히는건 다 해야되더라구요. 들어오는 일을 다 쳐내다보니 반년조금 넘은 올해 바로 진급이 되었는데,.. 일하면서도 제 이력서를 보고는 여러 외국계 스타트업에서 매니저나 실장정도의 직급으로 헤드헌터분들을 통해서 연락이 옵니다. 몇번은 그려려니 하고 넘겼는데 진급하고, 부담은 커졌는데, 페이가 마음에 걸리는 와중에 진급못한 직장분들의 페이는 고작 물가상승률반영, 동결되다시피하니, 업계의ㅜ미래가 밝다고 느껴지지않네요. 연봉인상률이 지금은 같은회사의 다른분들보다 몇배높긴한데, 이게 코꿰려는 느낌이 강하게듭니다. 받는페이에 비해 책임과 부담만 갈수록 커지니 이직의 유혹이 커졌고 , 얼마전 현 연봉의 2배가까운 금액으로 미국쪽기업과 독일쪽 기업에서 컨택이 들어와서 그냥 어짜피 잡히는대로 일 다할거면 돈이라도 많이받자는 생각에 외국어 화상 면접을 봤습니다. 하지만 현재 여기서는 진급축하해준다는둥 하며, 아직 새로받은 명함 잉크도 안말랐는데... 이직타겟사에서는 빠르게 올수록 좋다는 말을하고 실제로 같은시간 일하면 2배더받으니 저도 더 여기 메이고싶지 않은데, 어떻게 퇴사의 첫단추를 꿰어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선배님들은 어떤방법을 추천하시나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팀장님
BEST2배의 보상이라고 하면 이해해 줘야 하는 것이 도리일 것 같기도 합니다. 회사에 대한 미안함은 있겠지만, 보상은 근로자에게 가장 큰 부분 중 하나이니까요. 너무 고민하시지 마시고, 솔직 담백하게 이런이런 사정으로 퇴사할 수 밖에 없을것 같다. 너무 죄송하다. 가능한 선에서 인수인계 등 차질 안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2.01.05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