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서비스 가입자 목표 20,000명, 예산을 어느 정도로 잡아야 할까요?

22년 01월 04일 | 조회수 615
김세빙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마케터입니다. 스타트업에서 짧게 마케팅 직무를 맡았었고, 창업 경력이 있습니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투자서비스의 마케팅을 총괄하게 됐습니다. 4개월 간 20,000 명의 가입자를 유치하는 게 목표입니다. 현재 별다른 마케팅 활동은 없는 서비스이며, 팀 자체에 아직은 마케팅 역량이 없습니다. 제가 전략 수립을 시작하고 초기 운영을 맡게 될 텐데요, 데이터가 적어서 마케팅 예산 수립이 쉽지가 않네요. 현 유입자 대비 회원가입률이 10% 정도여서 이를 바탕으로 역추산을 하고 있습니다. 매우 단순하게 볼 때 CTR 3%, CPM 5,000원 정도 잡고 계산을 해보는데 해당 도메인에서 마케팅을 집행해본 적이 없어서 CPM이 전혀 감이 안 오네요.. 투자 서비스 쪽에서 마케팅 하시는 분들 혹은 마케팅 플랜 및 예산 수립 경험이 많으신 선배님들께 조심스럽게 여쭈어봅니다. 예산 측정을 어떻게 해보는 게 좋을지, 또 해당 도메인에서 마케팅시 유의해야할 점 등이 있을까요? 지식이 부족하여 질문이 다소 난잡한 점 죄송합니다. 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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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게이머
    22년 01월 07일
    ctr, cpm보다는 회원가입 전환률을 기준으로 예산을 잡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오가닉이 10%면 광고유입은 5% 언더로 기준 잡으시구요. 그럼 KPI가 첫 1개월 기준 회원가입 15,000명이고 예상 유입량은 300,000, Daily로 회원가입 500명 유입 10,000 이니까 초반 일주일 가량 테스트성으로 예산 잡아서 평균 전환단가 계산하고 그 후에 구체화시켜도 될거 같아요. 아님 라이브하려는 매체 쪽에다 유사 캠페인 단가 한번 물어보세요!
    ctr, cpm보다는 회원가입 전환률을 기준으로 예산을 잡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오가닉이 10%면 광고유입은 5% 언더로 기준 잡으시구요. 그럼 KPI가 첫 1개월 기준 회원가입 15,000명이고 예상 유입량은 300,000, Daily로 회원가입 500명 유입 10,000 이니까 초반 일주일 가량 테스트성으로 예산 잡아서 평균 전환단가 계산하고 그 후에 구체화시켜도 될거 같아요. 아님 라이브하려는 매체 쪽에다 유사 캠페인 단가 한번 물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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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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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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