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마케터입니다.
스타트업에서 짧게 마케팅 직무를 맡았었고, 창업 경력이 있습니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투자서비스의 마케팅을 총괄하게 됐습니다.
4개월 간 20,000 명의 가입자를 유치하는 게 목표입니다.
현재 별다른 마케팅 활동은 없는 서비스이며, 팀 자체에 아직은 마케팅 역량이 없습니다.
제가 전략 수립을 시작하고 초기 운영을 맡게 될 텐데요,
데이터가 적어서 마케팅 예산 수립이 쉽지가 않네요.
현 유입자 대비 회원가입률이 10% 정도여서 이를 바탕으로 역추산을 하고 있습니다.
매우 단순하게 볼 때 CTR 3%, CPM 5,000원 정도 잡고 계산을 해보는데
해당 도메인에서 마케팅을 집행해본 적이 없어서 CPM이 전혀 감이 안 오네요..
투자 서비스 쪽에서 마케팅 하시는 분들 혹은 마케팅 플랜 및 예산 수립 경험이 많으신 선배님들께 조심스럽게 여쭈어봅니다.
예산 측정을 어떻게 해보는 게 좋을지, 또 해당 도메인에서 마케팅시 유의해야할 점 등이 있을까요?
지식이 부족하여 질문이 다소 난잡한 점 죄송합니다. 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투자서비스 가입자 목표 20,000명, 예산을 어느 정도로 잡아야 할까요?
2022.01.04 | 조회수 613
김세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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