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PM이 개발지식이 대단히 높지는 않다보니 일정 조율하는데 커뮤니케이션 코스트가 생각보다 많이 들때가 있습니다.
디게 간단한건데 일정을 과하게 잡아놓는다던가, 반대로 꽤 복잡한데 2일 뚝딱 잡아놓는다던가?
일의 난이도랑 복잡도를 최대한 쉬운말로 설명하려고는 하는데. 가끔 두세차례 확인하려할때가 있네요.
제 설명이 부족했다는 의미인지, 이거 진짜 그 기간 드는 일 맞는지 살짝 떠보는건지.. 아니면 그냥 기한 압박하는건지;
이때 어떻게 대처하세요? 잘 조율하는 팁이 있나요?
PM과 일정 조율할때 소통 팁 있나요?
2021.12.29 | 조회수 1,447
아우라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까까ㅠㅠ
BEST저는 아는 한국어 단어도 사전찾아봅니다. 너무 과하지만 않다면 확인하는게 나쁘지는 않아보이네요.
그리고 복잡하고 간단한건 개인차라.. 누구에게는 복잡해도 나에게는 간단하거나, 혹은 그 반대일 수도 있고, 그 시점에 피로도가 높거나 해서 이해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아니라 그런것만은 아닐겁니다. 같은 개발자라도 그런일은 있습니다. 저도 제 시니어들이 "나도 어찌할지 감도 안잡히는데 니깟게"라는 식으로 던진 로직을 그냥 그자리에서 바로 만들어서, 혹은 한두시간 안에 만들어 적용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구요. 반대로 매우 쉬운것도 이해 못해서 몇번씩 확인 한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언어로 하는 전달은 항상 정보결손이 있습니다. 상정하는 배경도 미묘하게 다를 수 있구요.
물론 그 정도는 고려하셨지 싶지만... 노파심에..
2021.12.29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