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5년간 일하면서 느낀 좋은 상사 안 좋은 상사 특징

2021.12.26 | 조회수 17,926
갑틀러
밑에 글을 쓰신 10년차 분이 쓰신글을 읽고 저도 갑자기 제가 지금껏 짧지만 모셨던 상사들이 3명이 있는데 더 위로는 임원급 그 밑으로는 차부장 과장급 분들을 겪으면서 현재 진행형이신 상사분을 포함해서 느꼈던 특징을 말해보려고 합니다. 좋은 상사 특징 1. 구태여 티를 내거나 잘난척을 안한다 > 사실 이건 만물 공통이기는 하지만 진짜 능력있거나 괜찮은 상사다 싶으면 밑이 사람들이 알아서 따르거나 더 좋은 인연을 맺고 싶어서 오히려 더 다가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좋지 않은 상사들은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구태여 말로써 말을 하거나 과시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2. 어줍잖게 부하직원과 수싸움 따위를 즐기지 않는다. > 꼭 보면 이직해오신 상사분들중에 부하직원 기를 눌러야지 일이 돌아간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구요. 물.론! 세상에 세상인만큼 온전치 않은 분도 계시지만 회사에서 뽑은만큼 나름 검증을 거쳤기 때문에 상상하시는 그런 일들은 없을테니 그만 안심을 하시기를... 3. 엑셀이나 문서작업 역량 > 사실 상사들은 엑셀 작업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영업에 있는지라 필드 및 현장은 밑에서 조율하고 윗선이 보고서나 전략 등등을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가끔 엑셀을 제대로 다룰 줄 모르시는 상사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V LOOK UP 이나 등등.... 한국사회가 생각보다 그런쪽으로는 너그러운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밑에 부하직원이 볼 때 서류나 문서작업 제대로 다룰 줄 모르는 상사분들을 보면 그저 답답하다는 걸...아시고 개인적으로 연습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4. 명확한 지시. 모든 지시는 문서로 간단명료하게 > 여기서 사실 가장 크게 난다고 생각하는데요. 본인의 생각에 자신없으신 분들은 구두로 지시사항 전달을 많이 하시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매우 중요한 일임에도 불명확하게 지시하시고 그걸 부하직원 탓하시는 분도 봤네요.. 가급적 말로 풀어서 설명은 이해를 도울때 해주시고 직접적인 업무 지시는 이메일로 명확하게 해주시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제가 느낀 상사 특징인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좋은 상사라고 해서 높은 자리까지 좋은 상사사 먼저 올라가진 않고 안 좋은 상사가 더 먼저 승진하는 경우도 허다하니 이 좋은 상사 안 좋은 상사 기준은 지극히 일을 할 때의 생각이라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5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4
팀장님
2021.12.27
BEST제가 생각하는 좋은 상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고정관념을 갖지 않을 것, 누구와도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을 것, 마이크로한 부하 관리를 하지 않을 것 인 듯 합니다.
38

리멤버 회원이 되면 3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