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혁신

2021.12.25 | 조회수 1,038
움직이는모든것
금 따봉
연말연시가 되면 많은 대표들이 “혁신”을 말합니다. 혁신은 중세시대 가장 잔인한 고문 이었습니다. 죽을 때 까지 피부를 벗기는 고문. 온 몸의 피부가 벗겨질 때 까지 버텨도 얼굴 피부가 벗겨지면 죽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장 명예로운 죽음이 목을 숙인 상태에서 칼을 수직으로 척추에 꽂아서 죽는 것 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즉사. 고통 없이 죽게 하는 것. #혁신 대표 스스로 자리를 떠나야 가능 합니다. 또는 창업주 가족이 모두 깨끗하게 기업에서 없어져야 되는 겁니다. 혁신을 내세워서 손목과 발목의 피부를 가릅니다. 동물의 피역을 추출 할 때도 이렇게 시작을 합니다. 손 과 발의 피역은 놔 둔 채로 다리 피부를 잡아 근육과 분리를 시킵니다. 그리고 몸통. 쓸 만한 피역은 벗겨져 팔려 갑니다. 그리고 남은 것은 머리, 손, 발 의 피역 입니다. 머리, 손, 발에 만 피역이 남은 동물은 숨을 헐덕이다가 그대로 기절을 합니다. 고급 피역을 얻기 위해서는 산째로 혁신을 한다고 합니다. 과연 임원과 대표가 “일 잘 하는 직원”을 선별 할 수 있을까요? 문서의 수치가 정말 성과 일까요? 간혹 기적적으로 머리 와 손, 발 만 남은 피역으로 살아도 무리에서 잡아 먹힙니다. 자기들과 같지 않다는 이유 이지요. 얼마나 많은 시간동안 자행된 악행 인가요? 혁신은 내 머리의 가죽을 먼저 벗겨서 고통을 알아야 가능 합니다. 내 손과 내 발의 껍질이 벗겨져서 아무 것도 할 수 없게 되어야 소중함을 알게 되는 것 입니다. 나는 바꾸지 않으면서 직원들이 바뀌기를 바라는 대표들의 불평을 듣다보면 그 회사의 미래가 보입니다. 잠깐은 몇번은 넘어가겠지만 큰 고비는 당겨주고 밀어줘야 넘을 수 있습니다. 당겨주고 밀어주는 것이 동료이고 직원 입니다. 나 만 살겠다고 잘난 척 하는 놈들. 제 꾀에 넘어집니다. 강은 혼자 건널 수 있지만 바다는 함께 만든 배로 여럿이 노를 저어야 횡단이 가능 합니다. 리멤버 커뮤니티를 이용한 지 3주째 입니다. 몇 개의 게시물을 올리고 수십개의 게시물에 답글을 담았습니다. 비아냥 대고 불평을 하며 부정을 하는 멤버들을 만나게 됩니다. 본인은? 스스로는 어떤가요? 저는 실행을 합니다. 제가 가진 모든 것이 제가 이룬 것 입니다. 수십억짜리 집. 수억짜리 차. 예쁜 마누라. 우수한 아이들. 수많은 최초의 경험들. 밤새 일하고 7탕 8탕 뛰며 자동차, 항공, 조선, 가전을 누빕니다. 해보지도 않고 할 수 없다는 우려와 비난은 상대방은 물론이고 표현하는 스스로를 잡아 삼켜 버립니다. 닉네임 이라지만 이렇게 하는 표현은 스스로의 감정에 녹아들어서 행동으로 담게 하며 생활에 펼쳐 집니다. 스스로 부터 피부가 벗겨지는 고통으로 상대방의 피부를 바라 봐야 합니다. 내가 느낀 고통을 상대의 피부가 벗겨질 때 또 느끼게 됩니다. “그래. 이유가 있겠지” 긍정은 긍정 됩니다. 웃으면 복이 옵니다. 글의 단순한 표현 보다는 전체적인 맥락으로 이해를 하고 생각을 나누는 것이 대화 입니다. 천차만별 이라지만 사람 사는게 거기서 거기 입니다. 앞에 놓인 바위를 서로 반대에 서서 밀어 대 봐야 꿈쩍도 안합니다. 함께 같은 방향을 보고 힘을 합치면 바위를 움직 일 수 있습니다. 우리 다 어딘가에서 돈을 받아 일하는 직장인 입니다. 기업 대표라고 해 봐야 뭐 월급 받은거 마찬가지 이지요. 혁신 따위 필요가 없는 겁니다. 뭘 벗기고 바꿉니까? 그 회사의 그 사람들 입니다. #방향성 같은 곳을 바라보고 걷기만 해도 언젠가는 다다릅니다. 앞으로 많은 대표들이 스스로도 그 방향을 분명히 하여 “함께 같은 방향을 보자” 고 하길 바래 봅니다.
첨부 이미지
10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