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습관적으로 거짓말하는 상사 대처법이 있나요

2021.12.21 | 조회수 1,697
nextstop
제가 있는 신사업부의 리더로 새 팀장이 온 지 반 년 되어 갑니다. 신사업이다 보니 없는 걸 새로 만들고 협의해야 할 부분이 많은데요. 저는 그런 중간에 비어있는 것들을 채워나가기 위해 아둥바둥하는 실무자입니다. 처음에는 고인물 많은 회사에 새로 온 젊은 팀장이라 기대가 컸습니다. 유쾌하고, 의욕적인 성격도 정말 좋았고요. 그런데 일을 하다보니 습관적으로 거짓말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만 경험한 것이 아니라는 것도요. 팀장이란 원래 본인의 실수를 지적 당하기 싫어하는 존재이니까 처음엔 그러려니 했습니다. 새로운 리더들이 늘 그렇듯, 본인 만의 영역을 구축하기 위해 기존 관행 뒤엎고 새로운 일들을 계속 벌리고 있고요. 그래서 바쁘다는 건 저도 백번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점점 일이 감당 안 되는 수준으로 커지면서 여러가지 실수와 누락이 발생하고 있고, 이를 덮기 위해 거짓말을 하며 그 책임이 실무자들의 것이 되어 있더라고요. 예컨대 사내 보고하는 주간 예상 매출이나, 고객과 구두로 협의한 사항들이요. 뭐 그 흔한, “내가 아니라 네가 그렇게 말했다” 혹은 “네가 잘못 알아들은 거다”를 시전하더라고요. 상황이 몇 번 반복되다 보니 저도 도무지 억울해서 개인챗으로 정말 심각했던 건들만 팩트체크를 했는데 그걸로 완전히 미움 산 것 같습니다. 겪어보니 전형적인 강약약강 타입의 사람이었고, 솔직히 시키는대로 해서 낭패를 본게 한 두 번이 아니어서 이젠 같이 일하기 무섭습니다. 그런데 제 직속상관이자 인사권자이다보니 피할 수도 없네요. 제가 어떻게 대처하는게 맞을까요…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3
00자산우뇽
억대 연봉
2021.12.22
BEST사실.. 저런 부류 많죠, 보통 저런 인격장애자들은 유체이탈화법을 많이 쓰면서 나를 잘 모르는 옆팀사람에게는 착한척 사람 좋은척 하면서 정작 같은 팀원에게는 거짓말 책임전가에 능한... 전형적인 소시오패쓰들.. 대기업, 외국계, 금융사 다녀본 제가 감히 말씀드리자면, 저라면 팀장 위 본부장이나 임원, 분들께 현재상황을 정확히 팩트 위주로 말씀드리는게 좋을거 같습니당 팀을 옮겨달라고 하면 , 임원진들이 눈치 바로 챕니다. 이미 알고있던 임원이라면 해당팀장 바로 조지겠죠. 만약, 이렇게 해도 진척이없다..? 그때부턴 회사와 심적 이별하는거죠. 대충대충다니시고 누가 물면 같이 물고 하면서 이직준비하시죠. 세상에 회사는 널려있죠. 좋은 사람들이 주류인 회사 찾아가면 됩니다.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1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