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에서 6년 꽉채우고 이제 7년차 되는 비서입니다. 경영지원 소속으로 되어있지만 단순한 인사업무나 총무업무 하나 배우지 못했고 그저 눈치껏 알아서 해야하는 일들이나 의전 혹은 행사 서포트 정도만 해왔습니다. 비서실장격인 여자 상사분이 오시니 저의 자리는 늘 위태롭고 제 포지션은, 쥬니어급의 어린 신입이 경력쌓기엔 썩 괜찮은 회사의 네임밸류 정도라는 생각만듭니다. 이제는 저 스스로 좀 발전된 비서가 되고싶어 이직중에 있는데 두번의 면접을 모두 떨어졌습니다 그렇다보니 이직이 가능하기는 할까 걱정이 앞서네요 자격증이 없어서 문젠건지 면접에서 가진 역량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지 못해서 떨어지는건지. 뭐가 문젠지 제 스스로 모르겠고요 비서로써 저의 컨셉을 어떤식으로 가지고 나가야하며 어떤 커리어를 발전시켜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회계나 인사쪽으로 자격증및 공부를 더 해보면서 면접에 응하는게 맞을까요? 제게 더 필요한 직무는 어떤게 있을까요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서 6년차 고민이 많습니다
21년 12월 17일 | 조회수 10,939
줄
줄리엣
댓글 29개
공감순
최신순
c
cpffcpfh
21년 12월 17일
고민 이해됩니다.
비서일로 젊은 시절 다 보내고 같은 고민 한 분 많이 봤습니다.
새 일에비서 경력을 인정받고 갈려고 하다보니 모조리 실패하더군요.
방법은 있습니다.
비서 경력을 다 버리시고
나이가 있어도 들어갈 수 있는 업을 신중하게 고르세요.
좀 험해도 관련 없다고 생각하면, 많이 보일겁니다.
그리고 그걸 위해 공부를 해서, 공부한 중고 신입으로 새 직장에 들어가시고, 거기서 경력 쌓아 조금씩 좋은데로 옮기면 됩니다.
아직 6년 밖에 안되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제가 알던 분들은 7-10년 이상이었습니다
누구에게나 맞는 정답은 아닐지 몰라도
가장 현실적인 방안일 것입니다!!
고민 이해됩니다.
비서일로 젊은 시절 다 보내고 같은 고민 한 분 많이 봤습니다.
새 일에비서 경력을 인정받고 갈려고 하다보니 모조리 실패하더군요.
방법은 있습니다.
비서 경력을 다 버리시고
나이가 있어도 들어갈 수 있는 업을 신중하게 고르세요.
좀 험해도 관련 없다고 생각하면, 많이 보일겁니다.
그리고 그걸 위해 공부를 해서, 공부한 중고 신입으로 새 직장에 들어가시고, 거기서 경력 쌓아 조금씩 좋은데로 옮기면 됩니다.
아직 6년 밖에 안되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제가 알던 분들은 7-10년 이상이었습니다
누구에게나 맞는 정답은 아닐지 몰라도
가장 현실적인 방안일 것입니다!!
답글 쓰기
27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