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출퇴근 풀상주하는 10개월차 파견근무자였습니다.
* ()의 월 표시는 이해의 편의상 가상의 월표시 입니다.
아침에 기상하여 휴대폰을보니 저의 사내계정이 잠겼다는 것입니다.
출근해서 알아봐야하니 우선 출근했는데 바로 회의실로 불려갔습니다.
해당 자회사에서 9개월째 전산 전담을 하고 있었는데
(10월)
얼마 전 갑자기 모회사의 상사가 대표의 지시를 받고 자회사 전산 어드민 계정을 넘겨달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넘기고 간단 사용법도 안내드렸습니다.
(관리자 권한을 뺏는게 아닌 어드민 ID만 넘겨달라는 것으로 가볍게 생각했었습니다.)
(11월)
그로 며칠 뒤 업무상 필요에 의해 2차 물리 백업을 시도 했습니다.
또한 연차 계획으로 대리업무자를 위한 계정을 생성했습니다.(열람권한은 제가 직접만든 전산관리 메뉴얼만)
직원이 업무시 열리지 않는다는 파일을 확인차 열거나 오클릭으로 제 업무와 직접적으로는 무관한 파일을 열었던 적은 있습니다.
관리자권한은 업무의 편의로 사내 직원(본인) 계정으로 관리자 권한을 두어 9개월간 업무했습니다.
(12월)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출근하니 어드민 계정을 받은 모회사 상사가 저를 위 언급한 사안으로 왜 네가 어드민을 가지고있냐며 정보유출자로 낙인찍어 6시간 회의실에 갇혀있었고 경찰조사까지 받도록하고,
제가 업무로 이용하던 PC, 관리 및 보관하던 PC모두 포랜식 보냈더라구요...
다음날 갑자기 출근 금지 통보 받고 계약 파기까지 당했기에 제 짐도 못 챙겼네요.
모회사에서 자회사를 먹기위한 정치싸움같은데...
이런 경험 당해보신 분 계신가요?
직무가 직무다보니 의심 당할 순 있다고 이해는하나 이건 선 넘은게 아닐까요?
경찰조사 받았습니다.
2021.12.16 | 조회수 2,055
다크문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kalynin
BEST완벽하게 당하셨네요.
놀리는 투가 아닙니다. 글쓰신분 형사 책임을 피할 증거확보와 변호사 선임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자 회사 모회사 하더라도 법적으로 엄현히 타인이고 중요정보를 누설한 것이기에 피해갈수 없을듯하네요... 하지만 그 모회사 임원이라는 사람에 대한 조사가 시급할듯합니다. 그래야 ..... 희생양이 안되실듯.... 어자피 회사 복직은 물건너 간것 같습니다....
확정투여서 죄송하지만.. 지금은 최악의 경우를 준비해야 할 듯 하네요... 행운이 함께하시길.....
2021.12.16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