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평가 등급을 없앤다면

21년 12월 02일 | 조회수 1,020
하노빈

유럽계 다국적기업입니다. 본사에서 성과중심의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내년 2022부터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좀더 관리자와 직원간의 대화와 코칭, 피드백에 집중하고 기존 5단계 평가등급을 없애기로 하였습니다. 그동안 강제할당(forced rating distribution)을 적용하는 상대평가 방식이었는데 취지는 이해합니다만 아예 등급을 없앰에 따른 부작용도 만만치 않으리라 봅니다. 임금인상은 어떻게 할것이며 저성과자 관리는 어떻게 할지 걱정이 앞서네요. 평가등급 제거,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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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팀장님
    21년 12월 03일
    주제넘게 말씀드리자면, 성과평가 또한 결국 사람이 하는일, 리더들의 이해와 수용이 중요합니다. 같은 맥락에서 가장 큰 부작용이라면 코칭피드백을 활성화 시키고자 했던 등급파괴가 결국 의미없는 텍스트만 주고 받는 평가무용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본질은 등급이 있냐 없냐보다 있든지 없든지 구성원들이 진심으로 상호 성과관리를하고자 하는 의지와 이해가 있느냐 인듯 합니다.
    주제넘게 말씀드리자면, 성과평가 또한 결국 사람이 하는일, 리더들의 이해와 수용이 중요합니다. 같은 맥락에서 가장 큰 부작용이라면 코칭피드백을 활성화 시키고자 했던 등급파괴가 결국 의미없는 텍스트만 주고 받는 평가무용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본질은 등급이 있냐 없냐보다 있든지 없든지 구성원들이 진심으로 상호 성과관리를하고자 하는 의지와 이해가 있느냐 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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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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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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