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소기업에서 일하는 해외영업입니다
기본적으로 바이어랑 영어,일어로 소통하고 개발응대,계약서,CI,PI,packing list 등 기본적 서류 쓰고 매출관리도 하지만 사실 현재 레귤러 거래가 엄청나게 많지 않기에 새 바이어 발굴하는 일이 치중하는 시간이 많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전임자가 자료를 다 지우기도 했고 만든 자료도 허접해서 제가 입사해서
거래메뉴얼,계약서,회사소개서(영문,일문)등 작성
전부 싹다 만들었습니다...(어차피 혼자서 다하니 도와주는 사람은 없었구요
이런 것도 잡무라고 해야되나요?사무보조가 하는 일 같기도 한데 이게 영업에 중요한 자료만드는 일이잖아요
중소기업이라 경력기술서랑 자소서에 뭘 적고 빼야할지도 모르겠네요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