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월요일 아침. 안좋은 소리하는 대표와, 그 소리를 듣는 직원의 감정소비?

2021.11.28 | 조회수 1,756
스타텁대표
안녕하세요, 리멤버에는 처음 글을 남깁니다. 저는 현재 7년차 개인사업장과 4년차 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30대 입니다. 회사 직원들은 많지 않지만 4명으로, 최대 8명 이하의 직원들로 알짜회사를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직원들은 대학 후배 및 사회에서 알게 된 후배, 일반 면접을 본 직원들로 구성되있습니다. 서로 본드나 믿음은 강하지만, 제 입장에서는 요즘 들어 답답함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 전엔 다른 직원들이 좀 부족해도 제가 혼자 커버하고 나눠주는 수준으로 가능했지만 회사 매출은 점점 커지고 일도 다각화 되고 있어, 직원들이 이제 어느 정도 능력이 올라와줘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 직원은 2년차가 되서 이제 후임을 둬야 하는 상황인데 본인 책상부터 정리가 안 되어있습니다. 후배를 채용했을때도 3명이 나간 상태인데, 사실 중소기업 직원뽑기가 워낙 힘들고 단순 이직도 많다보니 이 직원을 탓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 직원의 평소 근태가 열심히 밤 늦게까지도 일을 하지만 결과는 없고 늘 쌓여만 가는상태에 본인 부터 주변사람의 업무까지 어지럽히는 건 분명합니다. 그리고 월요일 아침, 한동안 미팅으로 외부 업무를 보다가 일찍 사무실을 나왔는데, 본인 책상 외에 빈 책상 3개까지 어지럽혀 놓은 걸 보고 아침 7시30분부터 출근전인 직원에게 잔소리를 했습니다.. 분명 출근 전 이런 잔소리를 듣는 직원 동생도 기분이 안좋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이런 기본적인 일로 잔소리를 하는 저도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심지어 출근해서 얘기할 수도 있는 거 아닌가 할 수도 있겠지만 이래저래 좋은말 싫은말을 2년동안 얘기해온 사항인데, 말 그대로 정말 이런거까지 체크해야 하나 하는 현타감이 요즘들어 너무 심하게 듭니다..아무리 생각해도 업무 효율이 안 느는건 이런 기본 생활면에서부터 오는 거 같은데.. 어찌고쳐주는 게 서로 감정도 안상하고 좋을까요?
10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7
시작이 중요
2021.11.29
BEST사업을 하면서 느낀게 직원맘이 대표맘 같지않더라더군요. 창립멤버들 간에도 초기에 얘기했던 말들이 서로 엇갈리기도 하구요. 중요한건 기존에 얼마나 오래 인연을 했다기보다 앞으로 얼마나 서로 시너지를 볼수 있을까가 스타트업에서 사람을 선택하는 최우선 가치가 되어야할겁니다. 잔소리할만큼 스트레스가 받는 사람이라면 스타트업에 맞지 않는 사람입니다. 적절히 업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하면서 회사에서 존재가치를 최소화시키는게 답일듯 합니다.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