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를 앞두고 진상 선배한테 하고싶은말 편지로 쓰는거 어때요?

2021.11.25 | 조회수 4,016
개로운해사원
안녕하세요 최근 이직을 성공하고 퇴사를 앞두고 있는 행복한 직장인입니다. 6년정도 다니고 그만 두는데 그동안 저를 비롯해 제 후배들 퇴사유발시킨 선배가 한 명 있는데요 사람이 막 완전 개쓰레기고 그런건 아닌데 완전 비호감에 피곤하게 구는 사람이라 뭐 나름 가까우면서 싫어하면서 잘 지내왔는데 나가기 전에 그 사람이 조금이나마 충격받고 변했으면 하는 마음도 있고 여태 당한거 조금이나마 갚고싶은 마음도 솔직히 있구요.. 뭐 데미지는 없을 것 같긴 하지만요ㅋㅋ 일단 이직하는 곳은 현 직장과 완전 무관한 곳이라 뭐 금방 다시 만날 그럴 걱정은 없긴 합니다. 그리고 좀 솔직하게 쓰긴 할건데 그렇다고 욕을 할건 또 아니고요 저랑 퇴사한 제 후배들이 느낀거 그대로 좀 써볼까해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너무 이상한가요..ㅋㅋㅋ 어떤 분인지 살짝 기술해보겠습니다. 1. TMT 중의 TMT : 살면서 이정도로 자기말을 아주 오랫동안 하는 사람은 본 적이 없음. 출장가면 그분 장거리 운전할때 후배들한테 전화해서 1-2시간 혼자 떠듬. 심지어 고객들도 통화 길어진다고 이분한테 전화 안건다고 하신 분이 있음. 2. 시간약속 안지킴 : 출장가서 본인이 몇시 몇분에 보자고 해놓고 맨날 3-5분 늦게 나옴. 폰 보면서 설렁설렁 걸어나오다가 갑자기 멈춰 서는 경우도 부지기수... 그리고 회식갈때 자기집으로 차 태워달라고 하는데 자기집 앞에 차대고 있으면 겁나 늦게나와서 태우러간 사람도 회식자리에 지각하게 되는 그런 상황 빈번. 3. 후배 도구취급 : 엔지니어라 현장 출장 많이 가는데 같이 간 후배들은 도구 취급 당함. 본인은 MZ세대라고 왜 하는지에 대해 설명 들어야한다고 하면서 정작 후배들한테는 뭘 왜 하는지 설명도 안해주고 이거해 저거해. 몽키줘 드라이브줘. 난 니가 뭐 하는지도 모른다고! 이게 가장 큰 현타유발.. 뭐 이런 분인데요 직접 말 할 수도 있는데 TMT에 자기방어가 강해서 자꾸 말 끊고 자기 변명만 하거든요.... 그거 듣기 싫어서....ㅋㅋㅋㅋ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6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베스트 댓글
헐헐헐23
2021.11.25
BEST퇴사 사유에 적으세여
28
kamill
2021.11.25
BEST개로운해사원님 위해서 안돼요 안돼 전 반대합니다.. 지금은 당장 이 기분 해소하고 싶고, 그 사람이 좀 지 잘못좀 알았으면 좋겠는 마음이시겠지만. 증거자료를 남기지 마세요. 사람일 모르잖아요. 뭐 이걸 이용해 나쁜일 할 일은 없겠지만, 사람 손에 두고두고 남는 무언가는 안남기는게 마음 편하실듯요. 특히 좋은 덕담 쓰실거 아니라면요 ㅠ
19
qwertys
은 따봉
2021.11.26
BEST사람은 안바뀝니다. 어린애도 아니고. 이미 그렇게 살아온 사람이 퇴사하는 직장 동료의 편지 하나로 사람이 바뀐다? 가능성 없습니다ㅎ
14
전체 댓글 63
등록순최신순
JOEKIM
쌍 따봉
2021.11.25
모욕죄로 고발당할지도요. 엿먹이려다 도리어 엿먹을수도.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2개
4
개로운해사원
작성자
2021.11.25
ㅠㅠ그럴수도 있군요
2
qwertys
은 따봉
2021.11.26
대자보도 아니고 편지로 모욕죄가 성립되진 않을것같은데.. 뭐 무튼 편지를 쓰건 대놓고 말로하건 다 비추입니다.
0
이밥에 고깃국
2021.11.25
쌍욕 나올 수도 있어서 안 하는게 낫죠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이밥에 고깃국
2021.11.25
나중가면 별로 기억도 안 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4
kamill
2021.11.25
개로운해사원님 위해서 안돼요 안돼 전 반대합니다.. 지금은 당장 이 기분 해소하고 싶고, 그 사람이 좀 지 잘못좀 알았으면 좋겠는 마음이시겠지만. 증거자료를 남기지 마세요. 사람일 모르잖아요. 뭐 이걸 이용해 나쁜일 할 일은 없겠지만, 사람 손에 두고두고 남는 무언가는 안남기는게 마음 편하실듯요. 특히 좋은 덕담 쓰실거 아니라면요 ㅠ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9
화성오락실
은 따봉
2021.11.25
그런 사람은 어차피 안바뀔거예요! 그리고 이왕이면 끝마무리가 좋은 편이 글쓴이님을 더욱 승리자로 만드는 방법일수도요. 그래도 굳이 표현하시겠다면 편지보단 말로 하는게 더 나을 것 같긴 해요. 편지로 쓰는건 저도 비추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4
기회는항상온다
2021.11.25
이직 성공 했으니 그친구 말고 더 위 상관한테 말하고 나가는 게 좋을꺼 같아 보이네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3
제이에스
2021.11.25
대통령 욕은 안주 거리입니다. 직접 앞에서 조목조목 타질 수 있나요. 늙은 노인들 혼자말로 별 욕을 다합니다. 추합니다. 연약해 보입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헐헐헐23
2021.11.25
퇴사 사유에 적으세여
댓글 달기
댓글 달기
28
이고동
2021.11.25
굳이 하려면 말로 하세요. 증거 남는 편지 같은 거 쓰지 말고. (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2
개로운해사원
작성자
2021.11.27
알겠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0
(탈퇴한 회원)
2021.11.25
그냥 인사팀에만 쓰세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5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