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매한 권한

출근전문가
11.25 03:49 | 조회수 317 | 댓글수 4
아직 팀장은 아니지만, 작게나마 리더십을 갖고 있는 입장에서 글 하나 올려봅니다. 회사에 직급 자체가 없습니다. 팀장 혹은 매니저예요. 저는 매니저입니다. 다만 매니저 중에서도 저는 좀 더 많은 권한이 있는 듯 합니다. 연차가 좀 있어서 그런 것도 있겠고요, 근속한지 좀 돼서 그런것도 있고요. 임파워먼트가 회사의 기조가 되어있는 상황이기도 해서 저에게도 꽤 많은 (명시적이지 않은) 권한이 내려졌습니다. '이 파트의 일은 출근전문가님이 알아서 의사결정 해서 진행하세요'라는 거죠. 그런데 그 일을 하려면... 다른 매니저 분들께 일을 맡기기도하고 지시도 해야 하는데 명시적인 권한이나 직급이 없다 보니 이 오더가 참 어렵습니다. 뭘 부탁하더라도 수평적 관계인데 '지시'하는 느낌이 날까 걱정되고 그러네요. 결국 이래저래 제가 혼자 떠맡게 된 일이 참 많아진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 조직에서는 어쩔 수 없는 걸까요. 제가 스스로 영향력을 얻고 적절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찾아 잘 해보는 수밖에 없을까요. 쉽지 않아 리멤버 선배님들께 고민을 털어놔 봅니다. 늘 이 곳에서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0
checkbox-on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댓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