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전세대출 문의 (중기청) (후기o)

2021.11.24 | 조회수 1,593
몽서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기청 대출 받으려고 하는데요!! 오늘 부동산 다녀왔는데 뭔가 이상해서 혹시 잘 아시는 분들 도움 주실 수 있을까 해서 여쭤봅니다. 긴 글이지만 22살 동생 고민이라 생각하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ㅜㅠ 질문 1. 외부감평하는게 일반적인가요? 인터넷 보니까 전세사기 수법같기도하고요.. 2. 외부감평해서 전세보험 잘 들어지나요? 3. 전세보험은 확정, 입주 뒤에 확약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미리 가능한지 알 수 있을까요? 제가 졸업도 안하고 회사 다니는 초년생인데다, 부모님도 멀리 계시고, 혼자 구하러 다니는거라 누가봐도 사기치기 쉬워보여서요..ㅠㅠ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Kb리브시세 x억이고 전세가 x+0.2억이면 보증보험 가입안되는거 아닌가?했더니 외부감평 맡겨서 괜찮다고 함. 책임지고 가입해준다 하는데 보증보험은 전입신고 한 뒤에 가능해서 이상하다고 느낌.
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7
삭제된 댓글입니다
몽서
작성자
2021.11.24
BEST선생님~ 덕분에 가계약금 잘 받았습니다..! ㅠㅠ 전화로 오지게 싸우고 입금 받았네요.. 혹시나 비슷한 류의 문제 있어 검색하시는 분 있을까봐 댓글 남겨요!! (개인정보라 상세한 내용은 삭제합니다) 1. 외부감평 미리 계약 말 안해줬다는 점. 중개인이 미리 말했으면 가계약 자체를 안했을 거다 vs 당신이 먼저 물어봤어야 했다로 계속 실랑이 했습니다. 외부감평 비용이 500만원인데 이미 의뢰를 맡긴 상태이다. 부동산 측에서 낸 비용이 큰데, 보상할거냐고 물었습니다. 그러면 실제로 오늘 제출했다는 서류를 보여달라고 했는데 그것도 못보여준다고 하시더라구요. 처음에 감정 관련 수수료는 제가 낼 필요 전혀 없다고 말씀하셨는데 왜 자꾸 딴 이야기하냐고 따졌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법적으로 매물 및 계약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알려주지 않은 것은 중개인 과실이다, 2006년 판례에도 있고 법적 대처하겠다 하니 전화 끊고 바로 입금해주셨어요. 2. 계약금 중개원에게 바로 입금했으니 가계약 자체가 성립이 안된다는 점. 가계약은 원래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직접 입금해야 성립이 됩니다. 부동산에 입금한 것은 가계약금이 아니라 선수금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반환이 가능합니다.(녹음 꼭 하세요) 원래는 애초에 부동산 중개인에게 돈 주면 안된다네요 ㅠㅠ 저걸로 계속 따졌더니, 중개인이 제가 이미 입금한 돈을 제 이름으로 임대인에게 송금하겠다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선수금 돌려줄테니 100만원 채워서 임대인 계좌로 보내라고 했는데, 왜 말바꾸시냐고 싸웠어요. 3. 전 세입자나 임대인 모두 저와 만나본 적이 없다는 점. 가계약 걸자마자 임대인 만나러 간다고 했는데 등기부 등본상 그분은 경남에 계시는데 어떻게 만나는거죠? 라고 했더니 계좌번호 받고 전화 했대요. 서류 필요하다는거 다 보내드리고 그분한테 전화한 수고비옹은 어떻게 할거냐고 물어보시던데, 그 부분은 부동산 측에서 당연히 해야할 일 아니냐고 따졌습니다. 저도 이쯤되니 지쳐서 대충 말했네요.. 5. 매물 광고 다 내려서 선수금 반환 안된다고 이야기함. 제가 전화받기 직전에 광고 안내려간거 다 확인했는데 매물 가격이 달라서 같은 거 아니라는 둥 변명 하셨습니다.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