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금융권 대출 한도를 세게 눌러서 금리를 올려대니까, 결국 대부로 대출 수요가 몰리고 있다는 얘기네요.
고금리여도 주택 시세 90%까지 빌려주니까 저라도 손이 가겠습니다.
해서 대출 규제를 이렇게 고집할 필요가 있나 싶어요. 정치 성향 떠나서 어떻게들 보세요?
1->2->대부 이 흐름으로 결국 가고 있는데. 서민 대출 상황에 좋을리가 없습니다.
글로벌하게 자산이 상승 곡선 그리고 있는 시점인데, 대출 수요가 늘면 늘었지 규제로 막아지겠나요. 거래융자 잔고도 얼마 전에 역대 최고치 찍었다는데
물론 자꾸 이렇게 조이니까 서둘러서 대출희망자가 많아져서 그런 것도 있겠습니다만, 주변에서 코인으로 하루에도 몇십만원씩 단타 쳐서 벌고 그러고 있는데 ㅋㅋ
대출 않고 누가 가만 있겠나요ㅋㅋ 그리고 규제가 지속가능해야 예측을 하고 지키든지 할 텐데, 제 입장에선 지속이 어려울 듯해서 편법만 판치고 있는 게 아닌가 합니다..
어찌들 보세요? 아 저는 퇴근인데 다들 즐거운 퇴근되시길 ㅎ
대출 규제의 지속가능성이 있다고 보시나요?
2021.11.17 | 조회수 917
뱅크오브아메리고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헤게모니
BEST현재의 대출규제 흐름에 정부의 의지가 반영된 부분도 분명히 있지만서도 그게 다는 아닙니다. 바젤 3 협약에 따라 어쩔 수 없이 가게될 흐름입니다. 바젤 3 정말 간략하게 요약하면 현재대비 은행의 기업대출 여력은 늘어나고 가계대출 여력은 줄어듭니다. 또한 dsr도 좀 더 빡세게 도입하게 됩니다. 바젤 3 협약에 따른 대출 축소 부분은 정권이 바뀌어도 거의 똑같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금리인상 기조도 사실 정부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경기사이클상 이어질 가능성이 높구요.
가계대출 수요자 입장에서는 뭐 향후 전망이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2021.11.17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