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년차 과장급 인프라 엔지니어(이지만 지금은 사용자 서포트만 하는 프로젝트로 배정된)입니다.
현재 Wipro 라는 인도계 자본 IT 회사에서 근무중이구요, 새로운 프로젝트에 배정받아서 일본계 자본 글로벌 광학 장비 회사 사용자 지원 프로젝트 담당자로 근무하게 될 것 같습니다.
문제는 저희 회사 매니저와 일본계 광학 장비 회사의 소통 채널 담당하시는 분이 상호 신뢰가 없습니다. 추측컨데, 업무에 투입되게 되면 많은 애로 사항과 양 사의 이해 충돌이 생길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어쨌든 계약을 충실하게 이행할 뿐이고, 제게 배정된 업무를 해나가야 하는 상황인데, 그 와중에도 양 사의 이해 충돌 문제를 제가 해결해야 하는 책임이 있는 걸까요? 그리고 이런 이해 충돌 문제를 제가 중간에서 어떻게 조율해야 할까요?
늘 고민하고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입장이기에 여러분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