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인테리어/가구 업계 재직시 도움되는 자격증

2021.11.10 | 조회수 952
ggggkkkk
안녕하세요 가구 업계에서 재직중인 5개월차 병아리 신입사원입니다. 현재 아파트/오피스텔 일반가구, 주방가구 입찰 견적을 내는 일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모르는 것들 투성이지만, 그래도 일을 잘해내고 싶은 욕심이 크곤합니다. 그래서 가끔 여유가 있을 때마다 어떻게 하면 커리어를 더 성장 시킬 수 있을지 고민을 하곤 하는데요. 아래의 세 방향 중에 어떤 것이 가장 현실 가능하고 가장 이상적일지 선배님들 조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구매 지식 확장 -> 현재 가구 1위 업계의 계열사로 있는데 구매 지식을 확장하여 3년 후쯤 모회사 본사 SCM쪽으로 가면 어떨까 생각중입니다. 구매 지식을 확장하기 위해 구매자재관리사나 CPSM 자격증이 있으면 좋을꺼 같다고 생각합니다. 2. 건축/인테리어 지식 확장 -> 건축/인테리어 쪽은 범위가 워낙 다양하여 어떻게 더 전문성을 키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회사에서 캐드 보는 일이 많기도 하고, 한번 캐드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어서 1달 동안 주말에 캐드 인테리어 건축설계 초급반 수업을 들었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업무가 제가 직접 캐드 그릴 일은 아예 없다 보니까 (그냥 도면과 모델하우스 사진첩을 보며 가구 견적을 냅니다.) 솔직히 쓸일이 없어서 실력이 느는 느낌도 안들고 재미없더라구요. 캐드를 배우는게 날지... 아니면 건축기사 / 공인중개사 같은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더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3. 가구 수입 물류 지식 확장 -> 아직은 수입 쪽까진 하고 있지 않지만 향후 6개월 이내에 수입 물류도 맡아서 할 것 같습니다. 원래 영어와 중국어를 좋아했어서 지금도 퇴근하고 하루 30분 정도는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막 프리토킹할 실력은 아니고 적당한 수준의 회화를 하는 정도라서 (미국 인턴 1년, 중국 교환학생 1년 있었습니다.) 메인 JOB을 수입 물류로 하기엔 조금은 벅찬감이 있긴합니다. 그래도 수입 물류를 맡게 되면 그쪽으로 좀 더 열심히 해보고 싶긴 하네요. 이렇게 3가지 갈래길로 고민이 됩니다. 현재로서는 다른 공부는 하고 있지 않고 영어/중국어 공부만 적당히 하고 있는 중인데, 내년에는 자격증 한개라도 취득해보고자 합니다. 다 하는 건 시간상으로도 체력상으로도 무리일것 같아서 일단은 한가지 목표라도 성취해보고자 합니다. 당연히 제가 제일 하고 싶은 일이 뭔지에 따라 조언이 달라지겠지만, 가구업계에 오래 계신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5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